UPDATE : 2024.6.13 목 09:19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국제대학교 뷰티아트학과, 25세 이상 성인학습자 모집새로운 도전 꿈꾸는 중년들에게 기회의 장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24.05.09 08:09
  • 호수 613
  • 댓글 0
국제대 뷰티아트학과 권혜영 교수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외모를 소중히 여기며 가꾸는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피부미용을 기본으로 메이크업,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이미지메이킹 등을 통해서 한 개인을 빛나고 아름답게 해주는 것은 외모의 변화뿐만 아니라 삶 자체를 바꿔줄 수도 있는 가치가 있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제대학교(총장 임지원) 뷰티아트학과에서는 25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학부 과정은 배움의 시기를 놓쳤거나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중년들에게 또 다른 기회의 장이 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5세 이상 성인 남녀라면 누구든지 학부 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데, 뷰티아트학과에서 다양한 장학금 혜택의 기회도 제공해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다. 강의는 직장인이나 주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매주 이틀간 진행되며 2년 과정 동안 피부미용,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의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뷰티아트학과 교육과정을 마치면 미용사 종합면허증(피부·헤어·네일·메이크업)을 발급받을 수 있다. 미용사종합 면허증 소지자는 뷰티토털숍 창업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통한 국가자격증을 전공(헤어, 메이크업, 피부) 별로 선택해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학과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다.

뷰티아트학과에서 얼굴관리, 메이크업, 반영구화장(스킨아트), 화장품학 등을 강의하는 권혜영 교수는 한국미용학회 이사, 국가 기술자격검정 미용사(피부, 메이크업) 감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권 교수는 경기도 부천 우리교회좋은교회(담임 이평찬 목사) 집사로 섬기는 독실한 크리스천이다. 지금도 권 교수는 매일 새벽 3시경에 기상해 하나님 앞에 감사기도로 하루를 열고 있다.

권 교수는 “뷰티 서비스 전문가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현재 수많은 젊은이들이 성인학습자 과정에서 꿈을 키우고 있다. 사실 배움에는 늦은 때란 없는 만큼 언제 어떠한 힘든 환경과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서 꿈이 나를 살아가게 하는 중요한 이유임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문의: 권혜영 교수, 010-2844-6152, 031) 610-8770/ 610 – 8777)  

자료 제공 : 방송인 이평찬 목사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