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7.20 토 22:50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안양대 장유진 교수,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좋은 상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8.23 21:21
  • 호수 591
  • 댓글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는 지난 8월 21일 글로벌경영학과 장유진(사진) 교수가 ‘2023 한국경영학회 융합 학술대회에서 수여하는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양대에 따르면, 장 교수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Does a Scale of Failure Affect Learning Effects: Focusing on Small and Large Failure> 를 발표해 우수논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에서 장 교수는 미국의 58개 항공사의 실패 사례가 조직학습 및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장 교수의 이번 연구는 항공사의 대규모 실패가 소규모 실패보다 조직학습에 더욱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조직효과성을 높일 수 있음을 실증적으로 밝혔다.

이는 기존 경영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조직 의사결정에서의 실패 역할을 검증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연구라는 평가다.

이번 학회에서 장 교수는 안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 학생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해 <ASEAN 지역의 ODA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FDI 의 조절 효과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

장유진 교수는 ”권위 있는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이처럼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저에게 항상 심리적 지원을 해주시는 학과 교수님들과 학문적 영감을 주셨던 전략경영학회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