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18 목 13:54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서울신대, ‘소셜리빙랩 프로젝트 워크숍’ 개최31명 학생들 참여해 지역문제 의견 나눠
  • 고광배 특임기자
  • 승인 2023.03.29 17:24
  • 호수 579
  • 댓글 0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지난 3월 18일 학교 관광경영학과 실습실에서 가톨릭대학교와 공동으로 내가 바꾸는 부천 ‘시민 실험실’ 사회혁신 소셜리빙랩 프로젝트 워크숍을 진행했다.

‘소셜리빙랩’은 부천시의 지원을 받아 부천지역 문제점을 해결하는 교양교육 수업이며, 부천지역 내 다양한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하여 창의적인 정책을 이끌어내는 지역현장 중심형 수업이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신학대학교 가톨릭대학교의 소셜리빙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워크숍에는 총 3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OT 및 지역문제에 대한 이해, 지역문제에 대한 이해와 주제선정, 문제해결 목표설정, 발견하기 설계, 프로젝트 목표(문제정의)발표 및 피드백 등으로 진행됐다. 

학교 측은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소셜리빙랩 수강생들은 팀별로 해결해야할 문제를 정의하고 발표했다. 학생들은 부천지역 문제 해법을 찾아내는 실험의 참여자이자 설계자, 궁극적으로 사회변화를 이끄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서 자질과 소양을 기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대 미래인재개발센터 소장 이형주 교수는 “가톨릭대학교와의 연합 워크숍을 통해 서울신학대학교 학생들이 문제에 대한 접근방법과 프로젝트를 대하는 태도 등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학생들은 오늘 워크숍에서 도출한 부천지역 문제에 대해 현장조사를 통해 구체화하고 사회혁신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멋진 성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광배 특임기자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고광배 특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