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9 일 20:47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안양대 한국어교육전공 국제교류세미나 개최주제, ‘대한외국인이 직접 말하는 한국어 학습 경험과 전략’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2.11.23 13:48
  • 호수 569
  • 댓글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 교육대학원(원장 성소영)이 한국어교육전공 주관으로 오는 11월 29일 학교 아리비전센터에서 ‘대한외국인이 직접 말하는 한국어 학습 경험과 전략’이란 주제로 대한외국인 초청 국제교류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교류세미나에서는 러시아 출신으로 한국 국적을 취득한 대한외국인 일리야 벨랴코프 교수(수원대)가 강사로 초청돼 자신의 ‘한국어 학습 경험과 전략’을 생생하게 나눌 예정이다.

일리야 벨라코프 교수는 국내에서 ‘비정상회담’ 등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으며, 책-‘지극히 사적인 러시아’를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일리야 벨랴코프 교수는 러시아어 화자로서 ‘한글을 처음 배웠던 순간’부터 ‘한국어 어휘와 문법을 공부하며 느꼈던 애로점’, ‘한국어 말하기 역량 높이는 비법’과 ‘기억나는 한국어 선생님’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안양대 한국어교육전공 대학원생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한국어교육전공 이윤진 주임교수는 “전공 수업 시간에 한국어교육 이론과 실제를 배우지만, 국내외 한국어 학습자와의 충분한 접촉과 교류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학습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다”라며 세미나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이윤진 교수는 또 “한국어 공부 과정과 경험을 한국어가 유창한 외국인에게 직접 들어보고 질의해 보는 기회를 통해 석사 전공생들이 한국어 교사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고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양대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은 한국어교원 2급 자격(문화체육관광부) 취득, 다문화사회 전문가(법무부) 2급 수료를 위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