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2 금 08:24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서울신대, 교육 만족도 개선보고회, “성과공유”“수요자 중심의 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할 것”
  • 서울신대 제공
  • 승인 2022.09.26 23:01
  • 호수 562
  • 댓글 0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지난 9월 16일 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2022년 교육 만족도 조사 개선보고 및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성과공유회”는 교육의 질에 대한 관리를 위하여 환류의 목적인 ‘2020년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2021년 이후 현재까지의 개선 사항 및 성과를 종합하여 학내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날 행사에는 황덕형 총장과 기획위원, 제38대 솔루션 총학생회 임원, 직원 및 기타 교내 구성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거행했다.

성과공유회는 기획처장 이용호 교수의 개회 기도로 시작되어, 교육성과 관리센터장 김선희 교수가 만족도 조사 개요 및 종합 성과에 대해 발표하였다. 김 교수는 국제교류원, 시설관리과, 총무인사과, 학사지원과 등 각부서 별 구체적인 개선 사항 및 성과에 대하여 결과를 발표했으며, 황덕형 총장의 격려사와 서울신대 총학생회 박민규 회장을 비롯한 현장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이 이 자리에서 발표되었다.

각 부서별 개선 사항은 국제교류 상담체계 고도화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재학생 홍보에 적극 활용, 시설관리과의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추가 예산 요청, 학사지원과의 학생들의 수업평가 결과에 따른 컨설팅을 진행하고 각종 메뉴 개발, 총무인사과의 행정서비스 절차 간소화 및 업무편람 재정비는 물론 행정서비스 교육 및 대학 구성원 의사소통을 통해 서비스 개선 등이었다. 

황덕형 총장은 “교내의 교육 만족도를 위한 많은 노력에 감사하다”며, “여러 면에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 만족도 개선과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힘써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인사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김선희 교수는 “교육 만족도 개선을 위해 각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셔서 교육 만족도가 매년 향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내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인 교육 만족도 제고에 관심을 가지고 힘쓸 수 있도록, 조사 결과에 대한 환류 및 대학의 교육 만족도 개선을 위한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했다. 

서울신대 제공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서울신대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