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1 목 15:50
상단여백
HOME 논단 젊은지성
최 선 박사의 창문 칼럼(100)존경하는 고(故) 김남수 목사님
  • 최 선 박사(Ph.D., Th.D., D.Min.)
  • 승인 2022.08.29 08:42
  • 호수 560
  • 댓글 0

부유하거나 가난한 가정에서 출생하였던 간에 사람은 성장 과정을 거쳐 다양한 삶의 패턴에서 생활합니다. 그리고 카이로스 시간, 한 순간에 하나님의 특별한 부르심을 받아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신앙생활을 합니다. 어떤 이는 주의 종으로 사명 받아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신학을 공부하여 목사안수 받고 목회자가 되거나 선교사로 혹은 특수한 사역으로 지구촌에서 복음을 전합니다.

제가 10년 가까이 만났던 소중한 목회자가 있습니다. 날마다 기도하면서 성령에 충만하고 언제나 성경 말씀을 바르게 선포하는 분이셨습니다. 1980년대에 한국교회에서 크게 쓰임 받았던 치유사역자였습니다. 초대교회 성령의 역사를 이 시대에도 동일하게 일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강력한 능력을 가감 없이 기도하면서 실천하였던 그분은 예봄교회 원로 김남수 목사님입니다.

그는 1947년 11월 4일 광주광역시에서 출생하였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학교에서 교편생활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나 하나님께 사명을 받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 입학하여 수학하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의 모든 과정을 마치고 제1회로 졸업했습니다.

보수교단에서 목회를 하였지만 김남수 목사님은 신학보다 언제나 성경을 중심으로 한 사역을 실천하였습니다. 그는 서울 충현교회에서 전도사로 대학부를 지도하였으나 학교와 교단의 분쟁으로 합신 교단으로 분리될 때 남서울교회로 목회 사역지를 옮겼습니다. 그곳에서 부목사로 사역하다가 1986년 3월 16일 서울 목동에서 박윤선 목사의 설교로 서울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성육신하셨던 예수님이 초대교회에서 친히 가르치고 전파하고 치유하셨던 3대 사역을 김남수 목사님은 온전히 믿고 사역의 현장에서 실천해야 한다는 성령님의 강력한 은혜와 깨달음을 받았습니다. 그는 1980년 중후반 정도 당시에 한국교회가 조금은 소홀하게 여겼던 치유사역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역하였습니다. 그러던 차에 40대에 뇌출혈로 인한 어려운 과정 가운데서도 평생을 성경적인 치유사역의 이론 정립과 전국적인 전파에 온 힘을 쏟아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김남수 박사님이 평생토록 목회와 치유사역의 과정에서 연구한 미국 리전트대학원대학교의 박사학위 논문 “예수님의 목회사역에 기초한 치유사역훈련의 모델”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최우수 논문상을 수여 받아 학계에서 권위를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2001년 5월 1일 서울 목동에서 판교로 새 예배당(예봄교회)을 훌륭하게 건축하여 영혼구원에 매진하다가 2017년 10월 21일 원로목사로 추대되고 은퇴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때가 되니 예봄교회 원로목사인 김남수 목사님은 이 땅에서 모든 사명을 마치고 2021년 6월 18일 밤 10시에 74세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내가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나의 달려 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배 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딤후 4:7-8)”라는 말씀처럼 이 땅에서 주님을 위하여 수고하신 노고의 결과는 하늘의 상급으로 하나님께서 보상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평소에 존경하고 사랑했던 김남수 원로목사님은 영원한 나라로 떠나 하늘시민이 되셨지만, 그분이 남겨 놓았던 가르침과 교훈은 저의 가슴에 살아계십니다. 사랑하는 독자들도 남은 생애가 오직 주님께 영광을 위하여 맡은바 주어진 소중한 사명을 잘 감당하다가 동고동락했던 많은 크리스천들과 다시 만날 그 날을 기억하고 사모하면서 삶의 현장에서 부활의 소망으로 반드시 믿음을 가지고 승리하시길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최선 박사(Ph.D., Th.D., D.Min.)

세계로부천교회 위임목사

삼백만부흥운동본부 대표총재

부천가정사랑학교 대표

서울·포항 FEBC극동방송 칼럼니스트

기독교헤럴드 논설위원

기독교연합신문 집필위원

열린사이버대학교(OCU) 겸임교수

부천중앙노회 노회장

전(前) 안양대학교 외래교수

전(前) 건신대학원대학교 강사

한국문인협회, 한국작가회의 시인

▲저서: 희망 아름다운 세상, 존낙스의 정치사상,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그대 고마워라, 소중한 만남, 회개와 소망의 시편(나라를 사랑하는 시인모임), 시는 노래가 되어(한국가곡작사가협회), 소중한 그대, 대골 너럭바위, 당신이 던진 한 마디의 말(한국문학방송), 기독교 집단상담, 김치선 박사와 이성봉 목사의 삶과 신앙

(2018 킹덤북스)외 20권, 전자책 35권 이상

한국문학방송작가회 전자책 출간 작가 315명 중 7위 작가, 가곡: 백두산 천문봉, 섬김 세월 외 15개 이상

유튜브: “세계로부천방송”

최 선 박사(Ph.D., Th.D., D.Min.)  smse21@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최 선 박사(Ph.D., Th.D., D.Min.)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