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5.14 토 09:41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미 ITS 신학대학원, 한국어 온라인 입학생 모집릴리 재단 100만 달러 지원받아…100% 온라인 수업에 장학금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2.01.21 14:16
  • 호수 540
  • 댓글 0
출처: ITS 홈페이지.

최근 미국의 권위 있는 사설 자선기관인 릴리 재단(Lily Endowment INC.)으로부터 100만 달러의 지원을 받게 된 미국 International Theological Seminary(이하 ITS 신학대학원)가 한국어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되는 신학 학위과정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ITS에 100만 달러를 지원한 릴리 재단은 미국 제약업체인 일라이 릴리 앤 컴퍼니(Eli Lilly and Company)의 주식을 증여해서 세운 사설 자선재단으로 그동안 지역사회 개발, 교육 분야를 지원해 왔으며, 특별히 미국 내 교회의 활력을 강화하고 목회자들의 리더십 강화하는 데 힘써 왔다.

특히, ‘미래 계획을 위한 길’(Pathway for tomorrow Initiative)이란 프로젝트를 추진해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신학교를 지원하여 현재와 미래의 기독교 회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세 단계 지원계획을 고안한 바 있다. ITS는 Pathway 계획의 두 번째 단계 프로젝트를 통해 총 8,20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받는 84개 신학교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1982년에 개교한 ITS 신학대학원은 현재 한국어 온라인 학위과정으로 선교학석사(M.A.), 목회학석사(M.Div), 신학석사(Th.M.), 목회학박사(D.Min) 과정 등을 개설하였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100%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 온라인 과정 입학생들에게는 25%의 장학금을 제공하여 학업 의욕을 고취시켰으며, 2019년 9월에 새롭게 개설된 한국어 온라인 오순절 신학 과정의 경우 오순절 교단 목회자나 선교사들이 지원할 경우 50%까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ITS 신학대학원은 하버드와 예일 등 미국 유수 신학대학원들이 가입해 있는 미국 연방 인가기관인 ATS(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s)의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 및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의 목회자 안수와 교역자 선발 시에도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2019년에 ITS 신학대학원 명예이사장으로 추대되었다.

△문의: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사역CGI(itsonlinekorea@gmail.com, 02-6181-6161)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