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4 목 17:46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최고 교육의 가치 ‘예수 그리스도’홀리씨즈교회, 2019 SDC 입학설명회
  • 박지현 부장
  • 승인 2019.10.30 15:41
  • 호수 462
  • 댓글 0

예장합동 홀리씨즈교회(서대천 목사)의 협력교육기관 SDC 인터내셔널스쿨학원·어학원(이하 SDC)이 지난 10월 26일 서초 문화예술회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70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세미나를 겸한 입학설명회와 겨울방학을 겨냥한 윈터 인텐시브코스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앙상블공연, SDC관련 비디오시청, 재학생들의 율동, 영어스피치, 겨울학습 코스안내, 세미나 등으로 진행됐다.

세미나 강사로 나선 서대천 목사는 “우리 자녀에게 맞는 최고의 교육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진정한 교육의 해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치는 것”이라고 명쾌하게 제시했다.

서 목사는 “현대사회에서 부모의 최고의 목적은 자녀의 장래인생이 활짝 펴는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라고 질문했다.

메슬로의 인간욕구 5단계인 생리적인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사회소속감의 욕구, 존경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에 대해 설명했다. 

서 목사는 생리적 욕구를 “10대 학생들의 기본적 생리적 욕구는 ‘공부’인데, 철저한 성과중심, 결과중심, 등급중심의 한국교육제도에서 실현될 수 없다”고 강조하고 “2등급의 성적에도 인서울 4년제 대학에 입학기 어려운 실정에서 SDC에서는 영적훈련을 통해서 자녀들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안전에 대한 욕구를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미디어에 노출되어있고, 학교에서도 욕과 폭행에 무방비상태이며 더 나아가서는 가정에서도 부모의 신체적, 언어적 폭력에 시달린다”고 강조하고 “SDC에서는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과, 밤낮없이 24시간 밀착관리로 몸과 마음, 영혼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덧붙였다.

기타 다른 욕구에 대해서도 “10대들이 어디서든지 만족할 수 없는 욕구를 SDC에서는 성숙한 사랑의 문화가 존재하므로 충족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절도 있는 대답과 SDC의 교육효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만족도가 높아지는 분위기였다.

SDC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치는 완전한 교육으로 아침 큐티와 찬양집회, 예배, 기도회, 세미나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영성교육이 진정한 자아실현의 열쇠이며, 홀리씨즈교회와 협력을 통해 차원 높은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 입학관련 문의는 02-594-1005 >

박지현 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