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0 월 17:00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안양대 개교 70주년 기념, 명예박사 학위수여SOM 그룹 윤승하 회장·(주)바이네르 김원길 대표이사·(주)크레용 김성범 대표이사가 주인공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8.05.02 08:13
  • 호수 406
  • 댓글 0
좌측에서 부터 김원길 명예철학박사, 김성범 명예경영학박사, 유석성 총장, 유승하 명예경영학박사, 이수성 전 국무총리

윤승하 SOM 그룹회장 명예 경영학박사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이사 명예 철학박사

김성범 ()크레용 대표이사 명예 경영학박사

개교 70주년을 맞은 안양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가 지난 4월 30일 교내 아름다운리더관 소강당에서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갖고 윤승하 SOM 그룹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이사에게 명예 철학박사, 김성범 ㈜크레용 대표이사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각각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안양대 유석성 총장과 3명의 명예박사 학위수여자를 비롯하여 정은구 부총장, 신현광 교목실장, 최양미 대학원장, 권원현 기획처장, 정명희 교무처장, 이태섭 입학처장, 윤병섭 일우중앙도서관 관장, 이수성 전(前) 국무총리, 한우리교회 백장흠 원로목사를 비롯한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최양미 대학원장의 개식사로 시작한 학위수여식은 국민의례, 신현광 교목실장의 기도, 유석성 총장의 학위수여사, 학위수여, 꽃다발 증정, 이수성 前 국무총리의 축사, 학위수여자들의 답사 , 바리톤 한명원 교수의 축가 그리고 한우리교회 백장흠 원로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윤승하 회장(1941~)은 30년 이상 비철금속 분야의 전문 경영인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 그리고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해 업계 선도기업의 모범을 보였고, 국가기간 산업의 위상 제고에 일조하여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사람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미래 산업으로서 질적 혁신에도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수출 이천만불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윤 회장은 한우리교회 명예장로로서 사랑과 섬김의 기독교 정신을 평생에 걸쳐 실천하고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면서 미래 인재육성은 물론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원길 대표이사(1961~)는 국내 컴포트화 1위 기업인 바이네르(주)를 경영해오면서 국무총리 표창,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 철탑산업훈장, 아름다운 납세자상 등을 수상했고, 평소 ‘행복경영 전도사’로 불릴 정도로 사회 공헌 활동에 다양하게 기여해왔으며, 청년창업과 인재육성 및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성범 대표이사(1961~)는 투철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여 (주)크레용을 경영해오는 가운데 사회봉사와 인권을 위한 다양한 대외활동의 모범을 보였고, 영등포중앙감리교회 장로로서 사랑과 섬김의 인류애를 실천하면서 사회 및 대학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이수성 전(前)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안양대학교는 사랑과 섬김의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겸손과 인내, 용기와 신념으로 세상을 밝게 해 주는 민들레 정신의 뿌리가 있는 자랑스러운 대학” 이라며 “자랑스러운 명예박사가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 명예는 여러분의 자랑을 넘어 가족의 자부심이고 앞으로 세상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애쓰는 노력으로 커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석성 총장이 명예박사 수여식에서 학위수여사를 전하고 있다.

또한 유석성 안양대 총장은 “신앙적 바탕으로 사회와 교회를 통하여 큰 봉사를 하고 안양대의 발전을 도우신 분들께 명예박사 학위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소회를 전하면서 “앞으로 통일한국시대를 앞두고 하나님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경천애인(敬天愛人), 세상을 다스려 백성을 구하는 경세제민(經世濟民),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을 구제하는 경국제세(經國濟世)의 정신을 잘 살피기를 빈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교가 된 안양대학교를 위해 계속하여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학교발전을 위해 큰 공헌을 큰 공헌을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대는 지난 2006년 6월 안양대 1호 명예박사로 전(前) 신중대 안양시장, 2006년 11월 새중앙교회 박중식 목사에게 명예 신학박사 학위를 수여한 바 있다.

박지현 기자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