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23 화 03:45
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월드비전, 김보성과 ‘교실에서 찾은 희망 스쿨어택’ 진행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6.05.25 10:37
  • 호수 0
  • 댓글 0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23일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김보성과 함께 학교폭력예방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 우수 학급을 깜짝 방문해 스쿨어택 행사를 열었다.
월드비전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함께 추는 플래시몹을 통해 즐거운 교실 문화를 만들고 긍정적 교우 관계 형성을 돕는 참여형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놀이와 여가 권리에 근거한 보건복지부 제1차(2015~2019년) 아동정책 기본 계획과 대한민국 아동이 여가, 문화,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유엔아동권리위원회 권고를 반영하여 ‘같이 놀자’라는 주제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월드비전 홍보대사 배우 김보성은 캠페인 참여 우수 학급으로 선정된 수원 명인초등학교 6학년 7반을 방문해 학생들과 캠페인 송에 맞추어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김보성과 함께 ‘의리’를 외치며 학교 폭력 없는 교실을 약속하기도 했다.
6학년 7반 담임 교사 강지혜 씨는 “한 학기 동안 함께 플래시몹을 연습하면서 겉돌던 학생의 교우 관계가 좋아지기 시작했다"며 "긴 시간 동안 함께 하나의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이렇게 큰 변화를 가져올지 몰랐다. 교실에서 희망을 찾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총 123,413명의 학생과 교사가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에 참여 했으며, 올해 6월 19일까지 월드비전 홈페이지(http://www.wvschool.or.kr/hope/)를 통해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