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1.23 월 15:43
상단여백
HOME 신학 포럼
교회성장 프로젝트 연구결과물 연재일반적으로 구역 예배 중에 헌금을 드린다. 그리고 이 헌금은 구역 소그룹에서 사용하지 않고 교회에 올리도록 되어 있다. 구역 소그룹 모임에 필요한 비용은 일반적으로 각 구역에서 해결한다. 이런 방식으로 재정을 운영해도 구역을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0.06.17 12:11
  • 호수 0
  • 댓글 0

          

 

성결교회의 영적 교제와 친교의 원리와 방법 ⒀

4. 재정운영

일반적으로 구역 예배 중에 헌금을 드린다. 그리고 이 헌금은 구역 소그룹에서 사용하지 않고 교회에 올리도록 되어 있다. 구역 소그룹 모임에 필요한 비용은 일반적으로 각 구역에서 해결한다. 이런 방식으로 재정을 운영해도 구역을 이끌어 가는데 재정적으로 별 지장이 없었던 이유는 교회가 구역 운영에 큰 비중을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일 교회가 대그룹을 운영하는 정성으로 구역 소그룹을 운영한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재정을 편성해야 할 것이다.

구역 소그룹이 하나의 작은 교회로서의 기능을 감당하려면 재정적인 자립이 가능해야 한다. 마치 교회의 여러 교육기관들이 교회로부터 재정적인 지원을 받듯이 구역 소그룹도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지원을 받아야 한다. 구역 소그룹은 먼저 구성원들의 성장과 성숙에 필요한 계획들을 수립하고 적정한 예산을 편성하여 교회에 요청한다. 교회는 이를 검토하여 지원하고 관리하면 될 것이다.

가능하면 구역 소그룹 모임에서 헌금은 하지 않도록 하고 구역 구성원이 매월 일정액의 회비를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소그룹 모임을 위해 정기적으로 필요한 용품은 회비나 교회 지원금으로 구입한다. 소그룹은 바자회나 다른 방법을 통해 소그룹 운영비나 선교비를 모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구성원들의 애경사는 교회 지원금이나 소그룹 회비로 지출하지 않고 각 개인의 부담으로 한다.

5. 중보기도

구역 소그룹의 모임은 자연스러운 신앙적인 분위기 가운데서 이루어져야 한다. 소그룹 모임이 부담스럽고 짐으로 느껴지면 그 소그룹은 성장하기 어렵다. 이런 부담에서 벗어나려면 소그룹 구성원들 안에 항상 성령이 충만하게 임재해 계셔야 한다. 소그룹의 동력은 성령의 역사이다. 다른 어떤 프로그램이나 오락이나 보상도 성령의 역사를 대체하거나 그것과 견줄만한 것은 없다.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