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1 금 18:20
상단여백
HOME 신학 학회
한국기독교학회, 신임회장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 선출임원선거에서 회칙에 의해 만장일치로 승인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3.11.08 15:52
  • 호수 599
  • 댓글 0
한국기독교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기념사진

한국기독교학회(회장 임성빈 장신대 교수)는 지난 11월 4일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 기념관에서 ‘한국기독교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으로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황덕형 박사를 선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대전환 시대, 신학교육의 변화를 말하다’를 주제로 저출산, 학령인구 감소와 인구고령화, 이혼률 및 자살률 증가 등 한국 사회의 불투명한 미래 속에서 신학교육의 개혁을 통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발표들이 이어졌다.

학술대회 이후 회장 임성빈 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의 사회로 진행된 정기총회는 개회선언, 업무보고(총무), 서기보고, 회계보고, 감사보고, 차기 임원 선출, 신구 임원 교체, 폐회 순서로 진행됐다.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임원 선거에서는 ‘한국기독교학회 회칙’에 의해 신임회장으로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황덕형 박사가, 부회장으로 한신대학교 총장 강성영 박사가 만장일치로 승인되었다.

한국기독교학회 신임회장에 선출된 서울신대 총장 황덕형 박사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서울신대 총장 황덕형 박사는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 신학교육은 밝은 미래를 제시할수 있는 하나의 등불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한국기독교학회가 신학교육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기독교학회는 1973년에 시작된 신학회로 신학 연구와 실천을 위하여 14개의 회원학회들로 조직된 학회로 매년 1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학회지 ‘한국기독교신학논총’은 학술진흥재단에 등재되었다. 한국기독교학회는 한국복음주의신학회와 함께 국내 신학회를 이끌고 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