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17 월 21:07
상단여백
HOME 교계 연합단체
한국기독교 원로장로, 회원 부부 수련회강사 김영복 목사…‘회원들 영성’ 다져
  • 윤상순 특임기자
  • 승인 2023.11.01 18:33
  • 호수 598
  • 댓글 0

한국기독교원로장로회총연합회(대표회장 백 일 장로, 이하 한원장총)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교단 주관과 전국원로장로회연합회(합동, 이하 전원장연) 후원으로 지난 10월 27일 사랑과평화의교회(김영복 목사) 본당에서 회원 부부 수련회(사경회)를 개최하고 참석 회원들의 영성회복을 다졌다.

예배 사회는 고문 이상률 장로, 기도는 전원장연 회장 장훈길 장로, 성경봉독은 서기 김용무 장로, 특별찬송과 율동은 사랑과평화의교회 찬양팀과 워십팀, 설교는 김영복 목사가 요나서 2장 1절부터 2절을 본문으로 ‘물밑 거래’란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특별기도 시간에는 증경회장 임석환 장로가 ‘나라를 위하여’, 이영만 장로가 ‘복음통일을 위하여’, 고문 박성복 장로가 ‘한원장총의 발전을 위하여’ 각각 기도했다. 이어 회계 장현철 장로가 봉헌기도를 드린 후 사랑과평화의교회 김영복 목사가 교회 소개와 회장 백 일 장로의 내빈소개 및 인사에 이어 김영복 목사가 축도했다.

예배 후 오찬 기도는 차기 회장 안종원 장로가 하고 사랑의교회에서 점심으로 초밥도시락과 후식으로 과일을 정성껏 접대했으며, 벽시계를 선물로 증정했다. 오후 시간에는 연천 부곡리 유네스코 등재 재인폭포에서 관광을 즐겼으며 저녁 식사 후 서울로 이동했다. 이날 드려진 헌금은 플랜팅 바이블 성경책 제작에 사용하기로 했으며, 아프리카 선교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독교 원로장로회 총연합회는 지난 3월 24일 중앙성결교회(한기채 목사)에서 지나온 30년의 역사를 돌아보는 ‘30년사 출판감사예배’를 드렸다. 30년사는 지나온 역사를 각 회기로 정리하고 당시 사진과 신문보도 등을 게재했고, 회칙과 운영세칙, 30회기 교단별 임원명단과 집행부 임원, 발간사, 격려사, 축사, 편집후기, 간증문 등을 수록했다.

윤상순 특임기자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윤상순 특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