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2.22 목 09:23
상단여백
HOME 교회 선교
굿피플, 케냐 라무섬에 ‘교육센터’ 완공이영훈 목사 “굿피플의 전방위적 자립 기반 지원의 일환” 강조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7.17 16:13
  • 호수 589
  • 댓글 0

"방과 후 교실, 보건위생교육 등 추진"…양질의 교육 제공 기대돼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는 지난 7월 10일 케냐 북쪽 라무섬에서 교육센터 완공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국제구호 NGO단체인 사단법인 굿피플 인터내셔널을 통해 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육센터를 완공해 기증해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무섬은 아프리카에 이슬람교가 처음 전해진 곳이어서 주민들 대부분이 이슬람교인들이며 구 도심 전체가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을 만큼 유서 깊은 지역이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완공 행사에는 이 지역 여자초등학교 학생 100여 명을 비롯해 주민들, 정부와 지역 관청 직원들, 한국에서 온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굿피플 관계자들이 참석해 교육센터가 라무섬 어린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공간이 되기를 함께 기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총공사비 18만 달러(약 2억 원)가 든 굿피플 라무 교육센터는 2022년 12월 공사를 시작해 6개월 만에 완공됐으며, 연면적 975.9㎡ 규모에 1층은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학습 공간, 2층은 초등학생용 공간, 3층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콘퍼런스 홀이 들어섰다”고 덧붙였다.

굿피플 이사장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완공식 축하 인사에서 “2010년부터 케냐에서 의료, 교육, 자립 기반 마련 등 전방위적 지원을 펼쳐온 굿피플이 이번에는 교육센터 건립으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었다”며 치하하고 “라무섬 아이들이 이곳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에는 케냐 라무 카운티 라파엘 부시장과 정부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라파엘 부시장은 “라무에 교육센터를 마련해준 이영훈 목사님과 굿피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행사에 참석한 프린세스 조엘(10세) 학생은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공부할 수 있어 너무 신나고 공부가 잘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굿피플은 교육센터에서 방과 후 교실, 보건위생교육, 예체능 교육 등 연령대에 따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굿피플은 이 지역 주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앞으로 보건소와 진료소 건립도 추진한다.

한편 교육센터 건축을 위해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들은 소중한 헌금을 드렸다. 신장암 진단을 받은 한 성도는 자신의 치료비 중 일부인 3000만 원을 헌금했고, 최경배 장로회장은 무하마드 빈 파드힐 여성 초등학교 교장과 학생 대표에게 컴퓨터와 학용품 세트를 선물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