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3.21 화 23:24
상단여백
HOME 교단 기관
문준경 기념관 오성택 목사 “광주 CTS 대담”전도의 어머니 ‘문준경 전도사의 헌신과 순교’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23.01.05 11:53
  • 호수 572
  • 댓글 1

기독교헤럴드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해 12월 12일 광주 CTS기독교방송국에서 문준경 전도사의 삶과 신앙을 기획하여 방송한 대담 프로그램을 편집하였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준경 전도사의 애국과 순교신앙의 정신을 알리고자 방송된 대담 내용을 애독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전해줌으로 교훈이 된다고 판단했다. 광주 CTS 방송은 윤희준 앵커와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 관장 오성택 목사의 대담을 전국에 방영했다. 구독과 더불어 신앙에 도움 되기를 바란다. <기독교헤럴드 편집국>

Q.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 관장이신 오성택 목사님을 자리에 모셨는데요. 관련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목사님 안녕하십니까?

A. 예. 안녕하세요.

Q. 목사님. 문준경 전도사는 한국교회 최고의 순교자 이신데요. 전국민의 사랑과 존경받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분이셨는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한국교회에서 위대한 신앙 유산으로 기념하는 문준경 전도사님은 조선 말기인 1891년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도에서 태어났고, 증도로 시집와서 20년 동안 생활한후 37세에 목포로 나가서 삯 바느질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다가 전도를 받고 처음으로 교회에 출석하여 기독교 복음을 받았습니다. 1927년 경성성서학원에 입학한 후 신안군 임자도와 여러 섬에서 18년 동안 전도를 하다가 1950년 북한군에게 순교하신 분입니다. 그분의 사역을 한마디로 말한다면 지난 2018년 3월 8일 제50회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에 담겨 있듯이 문준경 전도사님은 모든 병든 자의 의사요. 문맹 퇴치에 선봉자이며, 우리들의 어머니라고 불려온 분입니다. 1950년 마지막 순교할 때까지 온몸을 다 바쳐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는데 그 사랑의 흔적은 아직도 전라남도 신안군 1004의 섬 곳곳에 남아 있습니다. 그분은 참으로 선교의 어머니였습니다.

Q.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은 매년 수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순교기념관에 가면 어떤 것이 있습니까?

A.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은 개관 제10년차가 되었는데요. 기념관 3층에 약 10분의 영상을 본 후 관장인 제가 간략하게 설명하고, 1층과 2층 전시관을 둘러본 다음 순교지와 묘지가 500m 떨어진 터진목 앞바다 순교한 그곳을 본 후 600m 전방에 보면 기도 바위 순례길이 있습니다. 문 전도사님이 15년 동안 눈물로 기도하던 산 정상에 바위가 있는데 이 곳을 순례길로 만들었습니다. 순례길을 가는 동안 5명의 멘토가 7번의 대표적인 제자가 소개되어 있고 그곳에 가서 뜨겁게 기도하면서 멀리 앞바다 가운데에 있는 한반도 해송 숲을 바라보면서 남북통일을 기도하게 됩니다.

Q. 목사님 지난해 10월 6일에 문준경 전도사의 제72주기 추모예배가 드려졌습니다. 그날 문 전도사의 삶과 신앙을 깊이 연구하기 위한 특별한 순서도 진행됐다고요?

A. 매년 10월 5일을 추모일로 하고 있는데 지난해 추도식에는 학술위원회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한국기독교 사학의 대가이신 정상운 박사(성결대학교 전 총장)를 위원장으로, 정병식 교수(서울신학대학교), 박창원 교수(서울신학대학교) 등 3명을 특별위원으로 위촉해서 앞으로 문준경 전도사에 대한 사료를 발굴하고 또 모든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왼쪽부터 기성 총회장 김주헌 목사, 성결대 전 총장 정상운 박사

 

<바로 위 사진> 왼쪽부터 전 성결대 총장 정상운 박사, 기성 총회장 김주헌 목사, 서울신대 정병식 교수,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 관장 오성택 목사.  

Q. 신앙의 유산을 계속 전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현재 순교기념관 관장으로 계시면서 매일 기념관을 돌아보실 텐데요. 목사님께서 생각하시는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에 대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지금 한국교회의 미지근한 신앙을 다시 한번 일으키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념관이 되고 싶습니다. 문준경 전 도사의 일생에서 일사 각오의 신앙을 우 리의 영성과 신앙에 좋은 영향을 끼칠 센 터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Q. 정말 많은 사람이 순교기념관을 방문해서 둘러보고 각자 신앙심이 향상되는 귀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이 있나요?

A. 기념관의 원활한 운영과 신앙수련관을 현대화하고, 역사와 내용은 변하지 않지만, 도구는 늘 시대에 따라 변화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아날로그로 되어 있지만 디지털 방식인 ARVR 또는 시뮬레이션 등으로 바꿔야 된다는 생각을 갖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곽을 중심으로 순례길을 더 보강하고, 공원도 조성할 계획입니다.

Q. 정말 많은 사람에게 천국 소망을 심어주신 한국교회를 책임진 수많은 영적인 거장 양육한 문준경 전도사의 삶과 신앙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에 한국교회 성도 들의 관심과 또 방문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기도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A. 네 고맙습니다.

기독교헤럴드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상금 2023-01-14 05:43:01

    코로나시대입니다.
    기독교 방송이라도 계속해서 코로나는 성병이라고 알려주셔야 합니다. 전염성이 빠르니 외출을 삼가하라고 하셔야합니다. 코로나균은 성병균과 DNA가 일치합니다.절대로 방송으로 안 가르쳐 주시니 죽는이가 많습니다.지옥 같은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천지이니 속히 알려주십시요 성생활을 중단하면 체온이 오르게 되고 36도 근처가 될때까지 성생활을 하면 안됩니다. 여의도 순복음교회 →나눔커뮤니티→나눔카페→주향한을 검색하시면 주향한중창단이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멸균법과 구원법을 속히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저자올림.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