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7 금 18:05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안내
다번역성경찬송, 최신 NIV 무료 배포iOS, 내달 초 새로운 앱과 동시 제공
  • 데일리굿뉴스 제공
  • 승인 2022.11.30 23:02
  • 호수 569
  • 댓글 0

다번역성경찬송 앱을 제작·보급하는 GOODTV(대표 김명전)는 지난 11월 23일 NIV 최신 버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GOODTV는 300만이 넘는 크리스천이 사용하는 '다번역성경찬송' 앱은 국내 최초로 최신 NIV(신국제역본 영어성경)를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다번역성경찬송 앱 공지 하단의 '업데이트 하러가기' 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사용자들도 내달 초 NIV가 탑재된 새롭게 달라진 다번역성경찬송 앱을 만나볼 수 있다. 

GOODTV 다번역성경찬송앱은 지난 10년간 다양한 번역본을 무료로 제공하며 한국 성도들의 신앙생활을 돕는 동반자 역할을 해왔다. 앱은 현재 한글 5종(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표준새번역, KJV흠정역), 영어 2종(NIV, KJV) 등 모두 7종 번역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역본 동시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성도들은 다양한 역본을 동시에 볼 수 있어 성경을 더 깊게 읽을 수 있다고 반겼다. 

직장인 A씨(32)는 "역본 동시 보기 기능을 통해 영어공부도 되고 성경을 깊게 읽을 수 있어 자주 이용해 왔다"며 "이번에 새 역본이 추가됐다니 더 애용할 것 같다"고 했다. 
대학생 B씨(23)도 "어릴 때 부터 사용하던 앱"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번역본과 좋은 기능들이 추가되면 좋겠다"고 했다.

다번역성경찬송의 주간 이용자는 100만이 넘는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약 350만 회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국내 성경 앱 중 1위다. 무료 앱이지만 제공되는 콘텐츠나 편의성 면에서는 유료 버전보다 월등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용자들은 메모, 형광펜 등 기본 기능을 통해 기록하는 성경통독이 가능하다. 일반 성도는 물론 성경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목회자나 신학생이 즐겨찾는 이유다. 

또 성경 66권 전권을 오디오 음원으로 제작해 제공, 성경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 준다. 녹음에는 tvN ‘재밌는 TV 롤러 코스터’ 내레이션, 이누야샤 ‘금강’ 등으로 유명한 서혜정 성우가 참여했다.  다번역성경찬송 내 음원 재생 횟수는 무려 9억 회에 달한다.

성경 외에도 한국찬송가공회와의 계약을 통해 새 찬송가 악보는 물론 음원까지 제공한다. 간주, 건너뛰기, 즐겨찾는 찬양 플레이 리스트 등 서비스도 부가이용할 수 있다.

다번역성경찬송을 관리·개발하는 박정훈 GOODTV 뉴미디어국장은 “저작권 협상이 타결되면서 국내외 성도들에게 NIV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세상을 복음의 빛으로 물들이도록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굿뉴스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데일리굿뉴스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