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3 일 09:34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백석대, 기독최고위과정 졸업생 첫 배출목사·장로·권사 각계 지도급, 2기 입학 문의 잇달아
  • 양진우 기자
  • 승인 2018.06.25 17:35
  • 호수 411
  • 댓글 0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박사) 평생교육원(원장 김종표 박사)은 지난 6월 25일, 서울캠퍼스 백석비전센터에서 기독최고지도자(CEO)리더십과정(주임교수 최낙영 박사) 제1기 졸업식을 갖고 4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1부 공동연구발표 시간에 최낙영 교수가 사회, 김종표 원장이 특강, 장금석 제1기회장이 개회사, 각 조별 대표들이 발표를 했다. 1조(조장 장의수)는 ‘느헤미야의 리더십’, 2조(조장 김상경)는 ‘예수의 리더십’, 3조(조장 함재흥)는 ‘기독 최고 지도자 리더의 사명’, 4조(조장 원형득)는 ‘근·현대적 관점에서 바라 본 베드로의 생애’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진 졸업식에서 최낙영 교수가 사회, 김종표 원장이 개회사, 장금석 목사가 기도, 주도홍 부총장이 졸업증 수여, 김종표 원장이 공로패·감사장 수여, 주도홍 부총장이 졸업식사, 최인영 교수가 축가, 졸업생 대표가 학교발전기금 전달, 주도홍 부총장이 축도했다.

이날 김종표 원장은 “졸업을 앞두고 공동연구발표 내용을 들어 보니까 학회를 형성해도 손색 없을 정도의 높은 수준이었다”며 “각계 최고 지도자들이 모여 지성, 영성, 덕성을 함양하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설립 취지 및 목적에 부합한 열매를 맺게 됐다”고 평했다.

이들 첫 졸업생들은 지난 학기동안 장종현 백석대 총장, 주도홍 백석대 부총장, 이성호 연세대 교육학과 명예교수, 김갑수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장일범 음악평론가,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한국 CCC 대표 박성민 목사,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ICT 신기술위원장, 최재봉 성균관대 교수,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성엽 의원, 김경호 이미지메이킹센터 소장 등으로부터 교육을 받았으며, 동기간 친목을 다지면서 각계지도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백석대 최고위 1기 임원진과 교수들.

이 과정은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독교 리더들을 한 자리에 모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성과 영성을 갖춘 최고 지도자들을 배출하기 위해 개설됐다.

다음 2기생 모집은 오는 7월 경에 할 예정이며, 모집 대상은 정부 및 공공기관 기독교인 지도자, 기독교 기업 CEO, 변호사, 세무사, 의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다. 2기생은 지난 1기생들처럼 목사, 장로, 권사, 가정 사역자 등 교회 지도자들이 지원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으나 공개 모집 전에도 문의가 쇄도해 대거 입학 서류 접수를 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최낙영 주임교수 010-5348-3161

양진우 기자  jw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