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7 목 11:58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안양대, 2018 전공설계 박람회 개최“자기 주도적 전공 설계 기회 제공”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8.06.01 08:10
  • 호수 409
  • 댓글 0
사진은 안양대학교 '2018 학년도 전공설계 박람회' 개회 모습

안양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가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학교 운동장에서 자기 주도적 학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8학년도 전공설계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진로 코칭과 지문적성 검사 등 전공 설계 관련 다양한 부대시설과 함께 글로벌경영학과를 비롯한 총 21개 학과 및 전공의 부스가 설치됐고,‘디자인 씽킹’과 ‘공모전 준비’ 주제의 특강도 마련됐다. 또한 모든 학생들에게 ‘진로중심의 전공트랙 가이드 북’이 제공되어 체계적인 상담과 학업진로 지도를 받게 했다.

학교 교무처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삶의 방향을 스스로 고민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전공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부터 열리고 있다.

사진은 안양대학교 '2018 학년도 전공설계 박람회' 개회 모습, 좌측부터 배하영 학생홍보대사 , 이제선 아리비교과센터장, 유정이 교육역량강 화센터장 , 정은구 부총장 , 정명희 교무처장 , 염근현 에이스사업팀장 , 김정헌 총학생회장 , 권세령 학생홍보대사

안양대는 지난해 교육부의 ACE+(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신(新)교육 패러다임 모델 즉, ‘삶을 설계하는 대학 - Life DESIGN 모형’을 구축했다. Life DESIGN 모형설계는 학생들이 4년간의 대학교육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체계다.

‘DESIGN your Life’의 교육 슬로건과 더불어 전공 교육의 목표 또한  

‘DESIGN your Career’로 세워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적성이 살아있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안양대는 이러한 혁신적 교육기반을 통해 학생들이 어느 곳에 있든지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해 가는 진정한 ‘ 한구석 밝히는 아름다운 리더 ’ 육성을 목표로 한다 .

이에 대해 유석성 총장은 “새로운 시대가 다가올수록 기초교육의 강화는 물론 융합적 사고와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체계를 만들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설계해 볼 수 있는 실험적이고 능동적인 교육의 장이 되고자 한다”고 소회를 전했다.

올해 개교 70 주년을 맞이한 안양대는 열심히 공부하는 학문공동체 , 두 손 모아 기도하는 신앙공동체 , 정성을 다해 봉사하는 사랑의 공동체를 지향하며 세계와 지역을 아우르는 교육중심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안양대학교 '2018 학년도 전공설계 박람회' 개회식을 갖고 단체 사진 촬영을 한 모습

박지현 기자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