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2.23 금 16:59
상단여백
HOME 교회 선교
“한국 경찰선교 모델삼아 복음 전파의 기수 되게 할 것”‘2013 세계경찰선교대회’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3.08.29 13:21
  • 호수 0
  • 댓글 0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아름다운 선교대회가 열린다. 전 세계 40개국의 고위 경찰 간부들이 모여 경찰 선교를 통한 세계복음화를 모색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3 세계경찰선교대회(대회장 김은호 목사, 석준복 목사, 김종명 장로)’가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오륜교회) 및 부산(거제교회)에서 4박 5일간 진행된다.
세계기독경찰총회(총회장 김종명 장로, 이하 세경총)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10개국, 아프리카 7개국, 아메리카 10개국, 오세아니아 5개국, 유럽 8개국 등 총 40개국에서 120여 명의 지방 청장급을 포함한 고위 기독 경찰 간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3 세계경찰선교대회’는 세계 각국의 고위 경찰 간부들이 한국의 발전상과 영적 부흥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게 해 도전을 주며, 한국 기독 경찰 선교회의 시스템을 참가자들이 자국에 접목시켜 각국 기독 경찰 선교회를 활성화 시키는데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이 자국으로 돌아가 각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선교사들의 지도를 받게 함으로써, 교민을 보호하고 한국선교사들의 활동영역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경총은 대회기간 동안 △경찰청 방문, 산업 시찰, 문화 탐방 △새벽예배 체험 △공직자 부흥성회 △선교 보고 △선교전략회의 및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하고 개인 간 유대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으며, 순교유적지 탐방 시간을 가져 기독교 영성을 함양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 특별히 신경 쓴 프로그램은 선교전략 세미나이다. 세경총은 세미나에서 한국의 경찰 선교 성공 사례를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해, 각국 경찰 선교를 위한 조직구성 및 활성화를 도모하려한다. 또한 저녁 집회를 개최해 참가자들이 강력한 성령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자국 복음화의 원동력이 되게 할 방침이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부산지역 교회의 주일예배에 참석해 간증 시간을 갖고, 교회와 각국 경찰들이 우의를 다지게 하는 한편 참가자들의 결단을 유도해 복음 전파의 열정을 안고 자국에 돌아가게 할 예정이다.
세경총 총회장 김종명 장로는 이번 대회가 세경총의 목표와 전략의 실천무대로서 경찰 선교를 통한 세계복음화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회장은 “한국은 경찰 선교가 체계적인 조직을 갖추고 활성화 돼 있지만 다른 나라들은 그렇지 못하다”면서 “대회를 통해 세계 각국 기독 경찰들이 한국의 경찰 선교 활동을 배우고, 이를 모델삼아 자국에 경찰 선교 시스템을 정착시키며 한국 선교사와 연합해 복음전파의 기수가 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경총을 조직한 김종명 총회장은 ‘경찰의 별’이라고 불리는 경무관 출신으로 ‘경찰은 경찰이 선교한다’는 기치 아래 전 세계 경찰들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이런 그의 노력에 한국기독교계의 중진 목회자들도 뜻을 함께하고 있다. 최성규 목사(순복음인천교회)는 세경총을 후원하는 세계경찰선교회의 총재로서 그동안 큰 도움을 주었고, 김동엽 목사(목민교회)와 김요셉 목사(선린교회)도 세경총이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왔다.
김종명 총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하나님께서 주신 민족적 사명을 다시 한 번 깨닫고 세계 경찰 선교라는 특수한 분야에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면서 한국교회의 많은 목회자들이 대회의 성공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2013 세계경찰선교대회’를 주최하는 세경총은 세계 36개국 전·현직 기독 경찰관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국제적인 선교 단체로, 한국선교사와 현지 경찰이 연합해 각국 복음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경찰 선교 모델을 수립·보급하고 있다. 각 대륙별 8개국 고위직 8명이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 중에는 각 나라의 경찰서장급 이상이 20명, 지방청장급이 5명 이상 포함돼 있다.
세경총은 2009년 26개국 대표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가진데 이어 △2010년 UN 참전 16개국 38명 대표 초청 세계선교대회 △2011년 아시아 국가 연합 기독 경찰 간부 초청 세계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하는 ‘2013 세계경찰선교대회’는 4회 세계대회로서, 대회를 마치면 14개 국가가 회원국으로 추가돼 50개국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단체로 발돋움하게 된다.
앞으로 세경총은 경찰선교사 3천명 양성, 각국 기독 경찰 리더 1만 명 확보, 세계 각국 경찰 회원 10만 명 가입을 목표로 매년 지역대회 및 세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지역본부를 설치해 한국지역본부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갖추고, 해외선교전략 기획본부를 운영해 체계적으로 단체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의 뜻을 이뤄드리는 아름다운 선교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해야 할 때이다.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