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23 화 03:45
상단여백
HOME 기고/오피니언 특별기고
공보길 박사의 건강한 가정 만들기(2)건강한 가정과 신실한 자녀는 성경의 핵심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24.02.29 08:17
  • 호수 607
  • 댓글 0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힘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공보길 박사(미국 심슨대학교 총장)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한다.

A. 꿈을 위한 준비(Preparation for each day)

1. 준비 : 쉬운 성경책과 그리고 실천을 위한 말씀과 쓰기 필기도구

2. 시간 : 주님의 말씀을 가장 듣기 좋은 시간과 잘 반응할 수 있는 시간 30분 선택

3. 장소 : 마음이 산만해지지 않을 장소

B. 듣기를 위한 읽기 - 20분

내 생각 전달을 위한 기도가 아니라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기도 제목과 내용을 듣기 위한 간절한 기도를 해야 하고 집중하기 전에 말씀을 읽으면서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한다. 관심 가는 말씀은 반복해서 읽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록해야 한다.

C. 필요 (Need) - 5분

주님의 말씀은 우리 삶에 가장 필요한 것을 깨닫게 하시며, 동시에 기도에 전념하도록 인도하신다. 그날에 가족이 지닌 가장 급박하고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해야 한다. 그 선택이 전날과 똑같을 수도 있다. 받아야 할 것을 구체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그 결과 하나님의 응답도 더 구체적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 필요에 대한 하나님의 공급을 간절히 소원해야 한다. 채워주시는 하나님을 체험하면서 성숙해 가는 자신의 믿음을 사용해야 한다. 보다 큰일에 대해서도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게 된다. 필요를 채워주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그 날짜와 어떻게 인도하셨는가에 대한 기록을 남겨야 한다. 신실하심에 대한 감사를 드리면, 자신의 믿음과 하나님과의 신뢰 관계가 증가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마지막 날에, 기도 응답을 검토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감사하고 기도해야 한다.

※ 실천과 축복을 위한 글쓰기

■ A와 B 부분 –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스스로 하시는 말씀에 귀 기울여야 하며, 주신 말씀이 자신을 변화시키는 지혜를 얻어야 한다. 경건한 생활을 위한 생각을 만들 수 있는 말씀을 묵상하여야 한다.

■ C 부분 – 들은 말씀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을 기록하면서 행동을 위한 생각을 정리한다. 말씀으로 주시는 인도하심에 대한 실천 계획의 순서를 정해야 한다.

■ 주신 말씀 가운데 실천을 위한 생각을 주신 구절을 암송 카드로 만들어서 하루에 몇 번이고 계속 암송하는 습관을 한다. 주님의 뜻을 이루는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D. 행위 (Deed) - 5분

가족을 위하여 어떤 기도를 하여야 할지를 놓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리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성경 구절을 기록해야 한다. 하나님의 자비로운 사랑을 배우자와 자녀들에게 구체적인 모델이 되어야 한다. 가정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하여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분명하게 정립할 수 있어야 한다. 주님과 강한 인격적인 만남으로 나타나는 성숙이 가장 큰 목표가 되어야 한다. 성령의 인도하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E. 계획(Project)

말씀 가운데 깨달은 교훈을 어떻게 삶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을 기록하고 실천을 위한 자신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F. 마지막 할 일 (Last thing) - 밤

주님의 지혜를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에 대하여 깊이 묵상하고 주시는 지혜를 통하여 주님의 시간과 주님의 방법으로 필요를 채워주심에 감사기도를 해야 한다.

G. 협력자 (Partners)

주변에 함께 여행할 친구나 친지를 구하고 서로를 위하여 자주 기도 해야 한다. 이 여행을 통하여 서로 성공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여 지지하며, 서로 배운 것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매일 남겨두고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며 기도해야 한다. <다음호에 계속>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