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16 화 20:38
상단여백
HOME 기고/오피니언 특별기고
공보길 박사의 건강한 가정 만들기(1)Building a Strong Family 31일간의 여행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24.02.22 09:04
  • 호수 606
  • 댓글 0
공보길 박사(미국 심슨대학교 총장)

건강한 가정은 부모가 자녀 양육을 위하여 말씀에 의지하면서 자녀에게 주어진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발견하여, 자녀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삶 속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은 길과 진리와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자녀 양육을 위한 최고의 방법은 주님의 말씀 속에서 찾을 수 있으며 해결책은 항상 그 속에 있습니다.

여행의 목적은 말씀으로 어떻게 자녀를 양육하여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함입니다. 31일간의 여행은 해결책을 기록하며, 그 방법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쁨으로 여행할 수 있는 길을 보여줍니다.

모든 부모들은 말씀을 통하여 주시는 생명의 길로 나가야 할 결단과 시간과 교육을 받으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그 결과 자녀들을 이해하게 되고 올바른 부모의 자세를 갖게 될 것이며, 부모가 된 것에 감사와 기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가정에서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한 자녀 양육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한 자녀 양육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 양육 비결을 찾아다닙니다. 또한 부모 역할을 통하여 칭찬을 받는 사람들도 주변에는 많이 있습니다. 가정문제 전문가라는 사람들을 통하여 강의도 듣고, 가정 문제에 관한 책을 통하여 많은 의견과 충고와 해결책을 받아보지만, 실제 적용과정에서 한계를 느끼며 다시 좌절감을 맛보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간의 지혜는 결국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때로는 스스로 알 수 없었던 상처들이 있으며, 또 당하고 살아간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녀와 부모에게 주어지는 예측 할 수 없는 불행의 시작을 예방할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합니다. 자녀들의 상처와 부모 역할의 어려움을 해결 방법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바로 주님의 말씀은 우리가 찾는 해답입니다. 그리고 그 말씀의 모음이 바로 이 교재입니다.

31일간의 여행을 통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이나 대안을 찾을 수 없습니다. 글을 쓰는 저의 의견을 찾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순전한 말씀을 통하여 건강한 가정과 부모를 위한 지침서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이글을 통하여 31번의 기회를 통하여 어떻게 부모가 자녀를 올바르게 가르치며, 성장시킬 수 있는가? 이와 같은 방법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저는 크게 두 부분으로 첫 번째는 자녀를 양육하는 16가지 방식을 통하여 성장적인 부모 역할을 감당케 하며, 두 번째는 자녀를 가르치는 삶의 원리 15가지로 자녀들을 하나님의 방식대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이해와 가르침을 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이글을 통하여 모임이 생긴다면 대화를 통한 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헤럴드 광장입니다.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