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9.23 목 14:35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안양대,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에 이어 겹경사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1.09.06 15:37
  • 호수 526
  • 댓글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가 지난 8월 27일 교육부가 인증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병설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관련 기준을 충족하여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안양대는 교육부의 제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겹경사를 맞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6개의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의 경영과 교육, 교직원과 교육시설,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를 평가하는 5개 평가 영역에 대한 30개 평가준거로 판정하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와 함께 정부가 시행하는 2대 대학평가 영역 가운데 하나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안양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인문한국플러스 사업(HK+) 등 대학의 굵직한 정부지원사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총장 박노준(사진) 박사는 “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된 데 이어 대학기관평가인증까지 확정되어 안양대가 건실한 사학명문으로 발돋움할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안양대는 2022년 신입생을 위해 모두 220명이 생활할 수 있는 최신 시설의 기숙사를 건축 중이며, 학교 진입로 일대를 녹색 공원으로 꾸미는 아름다운 캠퍼스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안양대가 위치한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37번길 주변(근명중·고등학교(구 근명여자상업고등학교)에는 기숙사 건축 및 진입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안양대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AI융합학과와 게임컨텐츠학과,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실용음악학과, 스포츠지도학과 등 5개 신설 학과를 포함해 5개 단과대학 28개 학과에서 신입생 856명을 수시모집 한다.

스포츠지도학과는 박노준 총장의 취임 당시 학과발전 계획에 포함된 신설학과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