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4.16 금 22:51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서울신대, 지역사회에 학교부지 제공부천시 협력으로 생활체육시설, 유아숲 조성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1.03.11 15:19
  • 호수 508
  • 댓글 0
장덕천 부천시장, 김상희 국회의원, 황덕형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김주삼 시의원 외 대학교직원 및 지역주민

장덕천 부천시장 · 김상희 국회부의장 현장 방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지난 3월 5일 부천시와 함께 조성해온 주민생활체육시설 및 유아숲 조성사업 완료 공동 현장 방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황덕형 서울신대 총장, 장덕천 부천시장, 김상희 국회의원(부천소사), 김주삼 시의원 및 지역 어린이집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서울신대는 지난 2019년 5월 23일 지역주민들을 위해 부천시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본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신대 관계자는 “부지제공은 본 대학에서 하고 부천시가 시설 조성사업을 진행하기로 업무협약을 했었다”며 “이로 인해 학교부지 내 생활체육시설과 유아숲을 조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대는 이전에도 소사동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부지를 시에 제공하여 100여대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한 바 있다.

서울신학대학교 캠퍼스 옆에 조성된 생활체육시설

대학 캠퍼스 옆에 위치한 생활체육시설(풋살장 인조잔디 1면, 배드민턴장 클레이 2면, 조명 등)은 특별조정교부금 3억 원, 대학 소유의 성주산에 조성된 유아숲(총 면적 10,000㎡)은 특별조정교부금 2억 원이 투입되었다. 

특히 성주산 유아숲에는 생태관찰교실, 체험학습장, 트리하우스, 곤충호텔 등이 있어 지역주민은 물론 어린이집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황덕형 총장(사진 왼쪽)은 “부천시와 협력하여 완공한 생활체육시설과 유아숲 조성사업은 본 대학이 지역과 시설인프라를 공유하고, 지역형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임을 가시적으로 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의 길을 걸으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진일보하게 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부천시와 대학, 그리고 지역 국회의원 및 시의원과의 협력이 중요함을 재확인하고, 부천시민을 위해 대학 측과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서울신대는 황덕형 총장의 변혁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역밀착형 강소대학을 표방하며 구체적인 발전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