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22 목 22:20
상단여백
HOME 신학 포럼
우바마-세계비즈니스미션아카데미, 거물급 강사 포진한국강해설교학교 박원영 목사, 전문인 선교 지원 박차 가해
  • 양진우 기자
  • 승인 2018.10.22 17:32
  • 호수 424
  • 댓글 0

한국강해설교학교 전문목회연구원(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양평한화리조트에서 ‘우바마-세계비즈니스미션아카데미(WBAMA-World Business As Mission Academy)’를 갖고 전인 구원 사역에 박차를 가하기로 다짐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독특한 구호로 정해 ‘절대주권-당당하고 확실하게, 알몸으로 왔다가 알몸으로 간다. 하나님께 영광!’이었다. 주제 성구는 욥기 1장 20절부터 22절까지를 본문으로 “주시는 이도 여호와이시오, 거두어 가시는 이도 여호와이시니라”고 정했다.

이 우바마(WBAMA)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해 선교하기를 원하는 사람들과 세계 속에서 젊음의 열정으로 선교사역을 감당하고자 하는 조기은퇴자들, 전문인들, 은퇴목회자들, 또한 교회에서 젊은 선교사 후보생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선교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적 비즈니스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교육 후 보다 효과적으로 전문인 선교 사역을 감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행사에 대해 박원영 목사는 “이제는 선교전략의 전술을 변형하고 수정, 보완해야 할 시점”이라며 “시대에 맞게 선교전략을 구사해야만 새로운 미래가 개척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첫째날 개강 예배 때 김보경예술단이 특별공연을 했다. 이어진 각 강의 시간들은 40분씩 배정됐다. 강재식 목사(광현교회)가 ‘우리교회 캄보디아 선교와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이어 송인엽 소장(전 KOICA,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5대양6대주’ 창립자), 한정국 선교사(전 한국세계선교협의회 KWMA 사무총장) 등이 강의했다. 또한 박원영 목사(우바마 운영위원장)가 ‘비즈니스미션 아이디어 전략 소개’, 김상윤 목사(나눔의교회)가 ‘제4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시도하라’ 등의 강의를 했다.

둘째날에 이용길 원장(GMS제중원 의료선교)이 ‘만병을 치료하는 사역을 하라’,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한국교회의 세계선교방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김철우 박사(바이오인프라클리닉, 전 서울대학병원 암센터장)가 영상강의를, 이갑주 대표(베른하우스)가 강의했다. 또한 진재근 강사(전 방송사 MC)가 ‘비즈니스 미션-삼성생명의 지원금’, 박원영 위원장이 ‘왜 NGO Mission이 기회인가?’, 이두형 목사(인천시복지협의회)가 ‘정부 시책에 맞춘 복지 목회-사회적기업’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또 두진문 회장(뉴라이프-신생활기업, 전 웅진코웨이, 한샘 사장)과 김석문 회장(신일-팜글라스) 등이 강의를 했다.

이어 저녁 시간에 박원영 위원장이 ‘비즈니스미션 아이디어 전략 소개’ 후 김진홍 목사(두레교회 원로, 동두천 두레마을공동체)가 특별집회를 했다.

마지막 날에 김경일 목사(온세상교회)가 ‘주님의 마지막 명령 Mission실천하기’, 이병옥 목사(명성교회)가 ‘지역사회사업 복지목회 성공 사례’, 장덕성 대표(커피랑도서관)가 ‘커피랑도서관을 통한 개척교회 살리기 운동’, 박원영 위원장이 ‘성경적인 원리로 비즈니스 미션 성공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강해설교학교 전문목회연구원(www.kcnn.co.kr)은 1994년에 설립됐다.

이제 강해설교학교가 시대 흐름에 맞춰 비즈니스와 선교(Business and Mission)를 접목하기 위해 변신한 것. 주최 측은 ‘선교로서의 비즈니스 (Business as Mission)’는 ‘선교하려고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며, ‘선교를 위한 비즈니스 (Business for Mission)’는 ‘선교를 위하여 비즈니스를 시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세계적으로 수많은 선교사들과 전문 사역자들이 자기 자신을 내려놓고 자신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삶의 현장에서 선교지에서 헌신하고 있다. 은퇴한 목회자, 교사, 교수, 의사, 한의사, 간호사, 자영업, 사업가, 컴퓨터전문가, 문화사역자(음악/춤), 의료기기, 침술, 부동산개발, 자금 대출 회사 등등 다양한 방면에서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들을 모아 하나님께서 허락하시고 주신 지혜와 재주로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 효율적으로 한국교회들이 미자립교회와 선교현장에 적용해보자는 것이 이번 세미나의 취지다.

우바마 선교 전략으로 인해 비즈니스 선교의 인프라가 구축될 전망이다.

 

△ 후원계좌: 국민은행-290302-04- 257494

△ 홈페이지:www.kcnn.co.kr

△ 문의전화: 02-412-9191, 010-9378-9191

△ 본부: WBAMA(우바마) 세계비즈니스미션아카데미, 한국강해설교학교전목회연구원(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양진우 기자  jw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양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