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8:12
상단여백
HOME 복지.의료 사회복지관
상도복지관, 공공기관과 가정·성폭력예방 MOU문순희 관장 “교육 통해 경찰관들 도움줄 터”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8.06.28 08:47
  • 호수 411
  • 댓글 0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 박사·이하 상도복지관)은 서울동작경찰서(서장 최종상),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학교(교장 최선희), 동양중학교(교장 주동진)와 지역사회 가정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동작경찰서(이하 동작경찰서)는 지난 6월 22일,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과 지역사회 안녕을 위해 상도복지관 문순희 관장이 경찰관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성 폭력 대응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데 상호 협력키로 협의했다.

문순희 관장은 “가정폭력·성폭력 문제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에서 경찰관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며 “대응관련 교육을 통해 폭력에 노출된 현장에서 일하는 경찰관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에 적극 협력한 동작경찰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동작경찰서 최종상 서장은 “이번 협약이 참여와 공감, 그리고 협업의 통로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치안 활성화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사업에 참여 의지를 확인하였고 기타 사업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 밖에 상도복지관은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와 지난 6월 14일, 동양중학교와 지난 6월 21일에 각각 협약을 체결했다.

상도복지관은 지역사회 가정폭력· 성폭력 문제 해소를 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지현 기자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