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4 금 16:31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총신대 원격평생교육원 2학기 조기 개강목회자가 되어 사회복지 현장 누비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

전국에 있는 대학교에 설치된 유일한 사이버 신학학사 취득기관이며 사회복지 학사. 아동학(보육교사), 과정을 학점은행제로 운영하는 총신대학교 부속 원격평생교육원(원장 탁명진 목사·사진, 이하 총신원격)에서 2학기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개설한다. 

총신원격에서는 신학 전공. 사회복지 전공. 아동학(보육교사) 전공을 비롯하여 2018년부터 청소년기관운영이나 청소년 사역에 필수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은 청소년기관 취업 및 기관운영 예정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탁명진 원장은 “총신원격과 함께 하면 다르다”면서 몇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탁 원장은 첫째 이유로 in seoul 총신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을 꼽았다. 

고등학교 졸업자들의 경우 4년제 학사학위 졸업 학점 140학점 중 총신원격에서 사회복지학은 84학점 이상, 신학의 경우 105학점을 취득할 시 총신대학교 총장명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로써 지방에서 총신대학교를 다니고 싶으나 여러가지 여건상 어려움을 겪던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며 학습에 참여하고 있고 총신대 졸업을 위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새내기들의 입학이 늘고 있는 추세다. 

총신원격은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국에듀)의 모체로서 한국에듀가 총신대학교와 합병 3년 만인 올 상반기에 30여 명의 총신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자가 배출된다. 

탁 원장은 둘째 이유로 학사과정을 마친 후 총신대 신학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의 진학을 꼽았다. 

이 밖에 풍부한 장학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졸업 시 까지 맞춤설계를 통한 상담지원, 그리고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한 원격지원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마지막으로 탁 원장은 세계 어디서나 고졸이상의 학력 이상이면 학사학위나 자격증과정 도전이 가능하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총신원격이 갖고 있는 장점인 인터넷과정은 세계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며 실제로 브라질, 러시아, 필리핀,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캄보디아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선교사들이나 교포들이 학습하고 있다. 

2018년 2학기 운영 과정은 신학 학사과정,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 학사 및 자격증 과정이며 전국대학교 중 유일하게 총장 학사학위 사이버 신학 학사과정을 제공한다. 

지금 정부는 사회복지사 자격강화에 대하여 계속 논의가 되고 있다. 매스컴에서도 이를 뒷받침하며 시험제도 시행과 관련 자격증과목 추가 등에 대한 내용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대해 탁명진 원장은 “이런 시기에 안정적인 자격취득을 원할 경우 지금 과정을 시작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 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탁 원장은 상담을 위한 첫 걸음인 회원가입 시 총신원격(edu.chongshin.ac.kr)을 다음 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쉽게 기관 방문을 할 수 있다며,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반드시 구독하신 신문사 이름을 적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스펙을 위해 또는 정년퇴직 후 길어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적어도 2~3개의 자격증을 준비한다.

그 중 교회현장. 퇴직 후 아름다운 노년 준비. 재취업 준비 등 에서 꼭 필요한 대표적인 자격증이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이다. 

그런데 요즘 사이트에는 자격증 취득을 도와준다고 마치 교육부 인정기관에 근무하거나 운영자라고 속이며 접근하여 등록금을 사기당하는 일들이 있어 소비 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또한 이단에서 운영하는 기관도 여러 곳이 있기 때문에 이를 가려내기란 쉽지않다. 그런 면에서 총신원격은 믿을 수 있는 맞춤형 자격증 및 학사학위 제공처이다. 총신원격은 인터넷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직장인, 개인 사업자, 그리고 대학 중도 포기자, 등록금이 부담으로 학업을 미룬 이들. 대학교 재학생의 스펙이나 공무원 시험 등 취업 준비로 안성맞춤이다. 

2016년부터 총신원격은 일부과목을 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교수 강의 내용을 자막을 넣어 서비스해주고 있으며, 장애인, 노인들을 위해 시험시간을 1.5배로 늘려 제공하고 있다. 

특히 탁명진 원장은 전국 군소 신학이나 평생교육원들과 협약을 맺어, 현재 사회복지학 전공의 학위과정을 협력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이 되지 않은 군소신학교 관계자들이 학위문제, 자격증 문제해결을 함께 할 수 있길 바라며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이에 대해 탁 원장은 얼굴에 가득 웃음을 머금고 “총신대학교와 함께하면 다릅니다!”라고 자신있게 외친다. △원장: 탁명진 목사(010-6277-9879) △상담: 02-3479-0661 △홈페이지: www.edu.chongshin.ac.kr

박지현  dsglory@cherald.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