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18 목 13:54
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어린이 눈높이 맞춘 스토리보드·스티커북 나와기침, 2016 여름성경학교 교재 CCM CD. DVD 출간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6.06.15 11:33
  • 호수 0
  • 댓글 0
기독교한국침례회 교회진흥원(원장 안병창 목사)이 최근 2016년 여름성경학교 교보재와 시청각 자료를 출시했다. ‘교보재’란 ‘교육 훈련을 위한 보조 재료를 이르는 말’을 의미한다.
이번 2016년 여름성경학교의 주제는 “Jump Jump Leader!”이다. 크리스천 어린이들을 하나님 말씀을 따르는 미래의 리더로 키위기 위해 이번 여름성경학교 교보재와 시청각 교보재가 출간했다.
교회진흥원 발표에 의하면, 새로운 시각 교보재인 스토리보드를 활용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성경 이야기를 생생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스토리보드는 지구촌교회 미취학 부서 사역자들이 야심차게 아이디어를 내고 교회진흥원에서 개발한 교보재로 여름성경학교 뿐만 아니라 성경학교가 끝나고도 교회에서 주요 시각 교보재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스토리보드는 기존의 부직포를 활용한 시각교재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자석을 이용하여 등장인물을 움직이게 할 수 있고 배경도 바꿔가며 성경의 본문을 생생하게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저·고학년의 경우 각 과마다 스티커북이 있고, 과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저절로 성구를 외울 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다. 각 과는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이야기들로 시작하여 성경의 본문과 연결하고, 성경본문을 심화하여 몸으로 습득하게 하며, 습득된 말씀을 다시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활동자료집은 미취학과 저고학년 합본으로 모범설교,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등을 수록하며 여름성경학교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CD에 담아 부록으로 제공한다.
또한 여름성경학교 음반도 함께 출시되었는데 작년에 BHF(Baptist Happy Festival)에서 우승한 신촌중앙침례교회의 어린이팀을 중심으로 찬양과 율동이 제작되었고 지구촌교회 어린이 율동팀도 제작에 함께 참여하였다. 찬양은 주제곡 2곡과, 3과의 내용을 담은 찬양이 3곡씩 9곡, 과별 암송곡이 3곡 그리고 1곡의 추가곡으로 구성되며 총 15곡이 수록되었다. 찬양은 DVD로도 제작·판매되며 DVD에는 배우기 영상이 포함된다. 이번 여름성경학교 교재와 음반, 영상은 반포 요단기독교 서적센터와 대전 침례회서관 그리고 요단몰(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교보재 구입 신청 및 문의, 요단기독교서적센터 02-2643-7290)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