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1 목 18:35
상단여백
HOME 논단 쓴물단물
교사의 자격과 영적인 은혜교회의 수준은 교사의 수준입니다.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09.04.09 12:12
  • 호수 0
  • 댓글 0

 목사유용국
한국국제크리스찬학교 교장

 

 교회학교 교사의 자격은 세상의 교사와는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교회학교 교사는 구원에 확신이 있는 거듭난(중생) 크리스천 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사는 한분 하나님이며, 교사는 돕는 자 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교회학교 교사는 소명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소명이란 하나님의 부르심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교회교육의 현장으로 부름셨음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연이 아닌 분명한 섭리가운데 하나님의 자녀들인 학생들을 지도하기위해서 준비된 교사들을 준비된 곳에 보내시기 때문입니다. 소명 없는 교사들은 환경이 변화하고 어려운 환경을 당할 때 그 곳을 떠납니다. 그러나 소명이 있는 교사는 환경에 따라 움직이지 아니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합니다. 소명은 자신의 목숨보다도 더 소중히 여길 수 있어야합니다.

 셋째, 교회학교 교사는 교사로서의 자격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단순히 대학을 졸업하였을 뿐만이 아니라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교육은 실제적으로 단순한 지식뿐만이 아니라 신앙과 삶에 전 영역에 대해서 지도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역하는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에는 대략 230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철학박사와 교육학박사가 4명 전직 교장출신의 교사가 3명 그리고 교사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30명이 넘는 교사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교육은 실수나 연습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교회학교도 예외가 아닙니다. 교회의 수준은 교사의 수준입니다.

 넷째, 아이들을 사랑해야합니다.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진심으로 아이들을 사랑하는 교사 이어야합니다.

 또한 영적인 은혜가 중요합니다.‘진리의 영’(요14:17)인 성령은 믿는 모든 이들에게 선생님으로(요 14:26;16:13; 요일 2:20,27), 교회학교 선생님에게 힘을 북돋아주고, 학생들이 말씀을 깨닫도록 도와줍니다. 성령은 특별히 말씀을 가르칠 때 일하십니다. 사람에게 주어진 은사 중에 (롬 12:7;고전 12:28; 엡 4:11), 가르침의 은사는 사람과 쉽게 교제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능력입니다. 이 은사는 유창함이나 학생들의 마음을 꿰뚫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은사는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이해하고, 전하고, 실행하고, 그의 백성들을 유익하게 하는 (참고: 고전 12:7) 능력입니다. 성령은 교사가 가르치는 말씀을 받은 학생들이 그 진리를 자신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령은 학생들이 단순히 말씀을 듣는 자들이 아닌 행하는 자들이 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힘을 줍니
다.(약 1:22-25).

 하나님은 우리에게 계시의 말씀인 성경을 통하여 자신을 드러내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이 말씀을 배우고 말씀에 순종하며 자라나기를 원하십니다. 교회학교의 교사들은 남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중요한 사명감을 가져야 합니다.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