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8 수 23:18
상단여백
HOME 교회 교육
성가대 지휘자· 반주자 과정 개설프레이즈예술신학교, 2개월 완성 단기대학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09.04.04 14:00
  • 호수 0
  • 댓글 0

 프레이즈예술신학교, 2개월 완성 단기대학

‘한국교회 6만 교회마다 찬양사를 파송하자’라는 모토로 전문 찬양인을 양성하는 프레이즈예술신학교(학장 박연훈 목사)는 2009년 1월 5일부터 2월 24일까지 2개월 동안 제27차 성가대지휘자 단기대학을 개강하고, 찬양인도, 지휘, 성악을 두달에 마스터 하도록 돕는다. 성가대의 활성화를 위해 지휘자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특별과정으로 운영된다. 성가대 지휘자와 반주자를 위한 과정이다.
이번 단기 지휘과과정은 매주 월, 화 이틀씩 주간반과 야간반으로 나뉘어 음악적 지식과 지휘의 능력을 배우게 된다. 성가대는 합창과는 달라서 하나님께 드리는 찬미의 제사이다. 우리 한국교회의 성가대는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채 목회자의 명령에 순종하여 믿음으로 지휘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본 단기대학과정을 통하여 지휘자의 영성과 음악적 기능을 연마하여 하나님의 앞으로 나아가는 제사장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게 한다.”는 것이 박연훈학장의 과정 개설 목적이다.
특히 이번 기간 동안에는 성악반과 지휘반이 각각 나뉘어 개설됨으로 사명감으로 지휘를 맡게 된 비전공자와 성악 독창자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과정이 될 것이다.
주강사로는 찬양인도의 이론과 실기의 박연훈학장, 합창 소리만들기의 박신화교수, 리허설 테크닉과 증급 지휘법은 구천교수, 완전기초지휘는 유웅장교수, 합창워밍업은 차영회교수, 소리만들기와 성가대
운영론은 손효동교수, 오케스트라 활용과 편곡법은 최세훈교수, 발성훈련과 실기레슨은 임한귀교수, 올바른 발성기법은 이진원교수, 발성과 아름다운 소리만들기는 하수연교수, 발성구조와 모음 구조와의 관계는 김은실교수, 어린이성가대지휘법은 오영칠교수가 각각 맡게 된다. 두 달 동안 월요일과 화요일을 투자함으로 성가대의 수준을 한껏 끌어올려 더욱 아름답고 영성이 넘치는 성가대를 이룸으로 더 큰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 신청은 갓피플 티켓(http://ots.godpeople.com/?GO=lead)에서 예약할 수 있다. 수료 후 성가대지휘자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문의02-822-6001

홈페이지 www.praise.ac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