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3.6 토 11:56
상단여백
HOME 신학 포럼
기획특집 / 교회성장프로젝트 MISSION2030 분석 (24)총회본부 교육국이 타 교단에 비해 돋보이는 면이 많아 칭찬이 자자하다. 특히 온라인 교육 및 네트워크 구성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교육국 홈페이지 주소는 www.Eholynet.org이다. 이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10.01.01 02:51
  • 호수 0
  • 댓글 0
 

교육국 홈페이지 탁월해

교육국 103년차 정책추진계획 - 교육국 (5)

온라인 교육 및 네트워크 구성

총회본부 교육국이 타 교단에 비해 돋보이는 면이 많아 칭찬이 자자하다. 특히 온라인 교육 및 네트워크 구성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교육국 홈페이지 주소는 www.Eholynet.org이다. 이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는 교육국은 교회교육의 사역자들이 함께 동참하는 참여의 장으로 홈페이지를변화시키겠다는 야심을 갖고 있다.

 

교회교육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앙교육 콘텐츠를 개발키로 하면서 교육목회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교단 행정 및 신앙교육과 관련하여 한 곳에서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자료(one stop-multi source)를 제공받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하여 성결교회 교육관련 인적, 물적 지원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능을 강화키로 했다.

 

한편 문준경 전도사 순교 기념관 건립 관련 페이지를 운영할 계획이라서 타 교단에 비해 순교 신앙을 강조하는 홈페이지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BCM 어린이 전도대회(Wow Festival) 관련 페이지도 운영하여 톡 튀는 홈페이지가 될 전망이다. 실제로 2009년 BCM 어린이·청소년 여름 캠프 교육 페이지는 많은 교회 교육 관계자들이 접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BCM 교육목회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곳을 통해 BCM 교육목회 멀티미디어 자료를 개발키로 했으며, BCM 교육목회 커뮤니티를 발족키로 했고,  BCM 연구 개발자 커뮤니티도 발족하여 정보를 공유키로 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교회 간의 사역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전망이다. 온라인 정보 공유로 인해 강의 요청이 쇄도할 것이라는 전언이다. 요청이 들어 오면 세미나 진행 등 BCM 교육목회에 관련된 모든 행사를 기획해 줄 계획이다. 실제로 교육국과 서울중앙지방회가 연대하여 BCM교사대학을 실시한 결과 매우 성공적이라는 평이 많다.

 

이러한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교단 교육 네트워크가 성공리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이 네트워크는 교육전공자 및 교재집필자, 그리고 교육분야 전문가 간의 교류가 활성화될 것이며, 평신도 교육지도자 및 교사 간의 교류도 활성화될 것이라는 것이 지론이다. 따라서 교단 인력 뱅크가 자연스레 구성될 전망이다.

양진우 기자 jwyang38@naver.com

기독교헤럴드  admin@evanholy.co.kr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