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13 목 09:19
상단여백
HOME 교단 지방회
‘스승이라 부르고 아버지라 한다’청주지방교회학교연합회 BCM 교사강습회
  • 서광호 기자
  • 승인 2024.06.01 20:15
  • 호수 615
  • 댓글 0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청주지방교회학교연합회(회장 황인희 권사, 내덕교회)는 지난 6월 1일 서문교회(박명룡 목사)에서 ‘2024년 여름성경학교 BCM 교사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사강습회는 청주지방내 교회에서 모인 100여 명의 교사들이 함께했고 ‘예수님 따라 힐러 프렌즈’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회장 황 권사는 환영사를 통해 “교사의 사명을 받아 주님의 어린 영혼들을 위해 예수님의 마음으로 헌신하는 각 교회 선생님을 환영하고 축복한다.”라며, “회복과 치유가 필요한 시대에 치유자 되시는 주님의 마음을 알아 말씀에 순종하고 기도하여 청주지방회 모든 어린이가 복음으로 회복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회장 황 권사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이은경 집사(제1부회장, 궁평교회)가 기도하고, 증경회장단과 임원단이 함께 찬양했으며 증경회장단이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어 총회 교육부장 한제규 목사(소망교회)가 ‘스승이라 부르고 아버지(부모)라 한다’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설교 한제규 목사

한 목사는 “오늘 본문에 보면 스승과 아버지에 대한 정체성을 이야기하고 있다.”라며, “스승은 학생의 지식, 현재 상황에 관심을 두고 돈을 받으며 가르치지만 부모는 자녀의 삶, 자녀의 미래에 관심을 두고 자녀에게 돈과 시간을 투자하며 양육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모인 교사들 모두 부모님의 마음으로 시간과 물질, 더 나아가 삶의 모든 부분을 투자해 자신에게 맡겨진 어린이들 모두 ‘예수님의 제자’되는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했다.

전국교회학교연합회 제3부회장 문형식 장로

설교 후 청주지방회장 이상철 목사(보은장신교회)가 축사했고, 전국교회학교연합회 제3부회장 문형식 장로와 충청지역협의회장 홍인표 집사가 격려사를 했으며 각각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어 모범교사와 모범어린이에 대한 표창 순서가 있었고, 총무 박정화 집사(서원교회)의 광고와 지방회장 이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무리했다.

예배를 마치고 연합회에서 준비한 도시락으로 간단하게 점심 식사 후 본격적으로 강습회가 진행됐다.

먼저 강형규 목사(총회본부교육국)가 주제강의를 했고, 3개의 장소로 나눠 민수지 전도사(수원중앙교회), 박한나 전도사(평택교회)가 BCM 프로그램 워크숍을 강지희 목사(총회본부교육국), 장주한 목사(총회본부교육국)가 BCM 성경공부 워크숍을 강지우 전도사(천호동교회)가 BCM 찬양과 율동 워크숍을 맡아 강의했다.

회장 황인희 권사

모든 강습회가 끝난 후 다시 함께 모여 김충각 안수집사(운동교회)의 사회로 행운권 추첨을 하며 교제하는 시간을 갖고 회장 황 권사의 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다음은 모범교사와 모범어린이 표창 수상자들이다.

●모범교사 표창 수상자

전국연합회장상 강경림 교사(서원교회), 충청지역협의회장상 김은경 교사(내덕교회), 청주지방회장상 임영미 교사(미평교회), 청주지방교육부장상 윤옥초 교사(운동교회), 청주지련회장상 양진옥(새증평교회).

●모범어린이 표창 수상자

전국연합회장상 김시우(내덕교회), 한태은(은파교회), 충청지역협의회장상 정진훈(서원교회), 청주지방회장상 이은채(청광교회), 청주지방교육부장상 이하은(미평교회), 청주지련회장상 윤정아(아이사랑교회).

 

서광호 기자  seojacop@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1

서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