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1 금 18:20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안양대 · (주)엠제이옵토텍, 산학협력 업무협약연구개발과 기술자문 등 총 8개 항목에 합의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3.11.20 20:54
  • 호수 600
  • 댓글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는 지난 11월 8일 교무회의실에서 ㈜UVGI 살균시스템 기업인 엠제이옵토텍(대표 김민준)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엠제이옵토텍 김민준 대표, 변정혜 재무이사, 안양대 류종성 기획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신재욱 AY COSMETIC 단장, 전주언 기획부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이 적극 논의되었다.

업무협약 내용은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과 기술자문, 시제품에 대한 POC테스트 협력, 대학과 산업체 간 지역수요 발전에 관한 사항, 지역수요 반영한 산업체 위탁 자문, 학생의 현장실습, 인턴에 관한 사항, 졸업생 취업 및 알선에 관한 사항, 기타 직업교육과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엠제이옵토텍의 앞선 기술 및 제품 개발력과 안양대의 우수한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UV(Ultraviolet) 살균시스템 기업인 엠제이옵토텍은 이 분야에서 20년 이상 전문성을 갖춘 수준 높은 연구인력을 통해 다양한 첨단 UV 살균 램프 및 UVGI 응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특히 엠제이옵토텍이 올해 선보인 ‘하이브리드 UV플라즈마 램프’는 기존 램프의 교체만으로 빛이 닿는 모든 곳을 살균할 수 있는 강력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호흡기 및 접촉에 따른 감염병의 방역 및 전파 방지를 위해 소모되는 막대한 시간과 사회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엠제이옵토텍 김민준 대표는 “회사가 가진 우수한 제품 개발 능력과 안양대의 수준 높은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연구력이 시너지를 일으켜 지역사회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총장 박노준 박사는 “저비용 고효율의 첨단 방역시스템을 구축하는 엠제이옵토텍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안양대와 엠제이옵토텍이 지속해서 상생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