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3.1 금 17:13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안양대 스포츠단 이동우 전국체전서 동메달 획득전국체전 태권도 종목 첫 출전서 쾌거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는 지난 10월 20일 동대학 스포츠지도학과 1학년 이동우 선수가 전국체전 태권도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동우 선수의 동메달은 전국체육대회에 첫 출전한 안양대 스포츠단의 첫 메달이어서 의미가 크다.

스포츠지도학과 1학년인 이동우 선수는 태권도 63Kg 급에서 서울 송태랑(한국체대 4학년) 선수와 치열한 승부를 겨룬 끝에 2대 0으로 누르고 1회전을 통과했고, 2회전에서 제주도 송영호(동아대 1학년) 선수를 2대 0으로 이기며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그러나 이동우 선수는 준결승에서 이번 대회 우승자인 충남 우정수(용인대 3학년) 선수에게 석패해 동메달에 그쳤다.

안양대 이동우 선수는 지난 6 월 제 58 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에서도 우승을 거둔 바 있어 이번 전국체전에 이어 앞으로 각종 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동우 선수는 “태권도부를 창단해 주신 안양대학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훈련을 열심히 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안양대 스포츠단 단장 박성배 교수는 “스포츠단이 창단한 첫해에 전국체전에 참가한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데, 첫 대회에서 메달까지 획득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열심히 지도해 주신 감독님들과 묵묵히 훈련한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스포츠단 창단을 결정해 준 학교와 안양대학교 스포츠단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인천광역시체육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대 스포츠단은 이번 제104회 전국체전에 검도와 수영, 역도와 태권도 등 4개 종목에서 1학년 선수 6명이 출전해 안양대 소속 인천광역시 대표로 기량을 겨뤘다. 

박지현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