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7.23 화 14:21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탐방
CCC 순상담센터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업무협약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위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 시작”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 승인 2023.05.03 23:02
  • 호수 582
  • 댓글 0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운동본부)가 지난 4월 24일, CCC 순상담센터와 생명존중과 나눔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CC 순상담센터는 이번 협약이 있기 전, 본부의 의뢰로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올해 6월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8주간 뇌사 장기기증 유가족(이하 도너패밀리)들을 상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너패밀리들은 자신의 슬픔을 온전히 마주하고 같은 아픔을 경험한 집단원들과 사별의 감정을 나눔으로써, 정서적, 심리적 치유와 더불어 기증인이 남기고 간 사랑의 가치를 거름삼아 건강한 미래로 나아갈 힘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러한 과정은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도너패밀리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건강한 애도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협약식에서 이혜란 센터장은 “깊은 슬픔은 건강한 애도의 과정을 통해 치유될 수 있다.”라며, “여전히 극심한 슬픔에 갇혀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도너패밀리들과 동행하며 회복과 성장을 돕겠다”라고 전했다. 

운동본부 박진탁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도너패밀리들에게 깊은 유대감과 함께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CCC 순상담센터와 함께 성숙한 생명나눔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순코칭상담센터라는 이름으로 CCC 멤버 케어 중심으로 시작한 CCC 상담사역은 2021년 7월부터 현재까지 순상담센터라는 이름으로 한국 교회뿐만 아니라 비기독교인들까지 모든 이웃을 섬기며 기독교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상담과 코칭, 교육을 통해 개인과 가정, 직장이 회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역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CCC 설립자인 故 김준곤 목사는 생전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영광인가’라는 뜻을 품고 장기기증 운동에 헌신하였으며, 2009년 세상을 떠나며 각막기증을 실천해 수많은 기독 청년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문의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팀 02-363-2114(내선5)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