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9.27 수 13:22
상단여백
HOME 복지.의료 사회복지관
상도복지관 ‘맛장데이·까만두손데이’지역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상도복지관 제공
  • 승인 2022.12.28 15:13
  • 호수 571
  • 댓글 0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 박사, 이하 상도복지관)은 지난 12월 10일 ‘상도겨울나기 프로젝트 제2탄 맛장데이와 제4탄 까만두손데이’를 진행했다.

상도겨울나기 프로젝트는 제1탄 장아찌데이, 제2탄 맛장데이, 제3탄 김장데이, 제4탄 까만두손데이, 제5탄 설·추석 나눔데이를 통해 저소득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 상도복지관 문순희 관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사태로 행사가 어려웠으나 오늘 이 자리에 참여해주시고 후원과 봉사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발대식 후 ㈜에스코컨설턴트 임직원 및 가족과 국민의 힘 봉사자들은 맛장데이 봉사에 참여하여 함께 된장에 마늘, 멸치, 표고버섯, 다시마, 고추씨, 메주가루 등을 갈아 넣고 북어·야채 육수를 섞어 영양 만점의 맛장을 만들었다. 맛장은 독거 어르신과 상도동 지역 내 저소득, 차상위 계층, 기초생활수급가구 200세대에게 전달되었다.

제4탄 까만두손데이는 상도동 지역 내 저소득 9가정에 SME, 상도제일교회 봉사자들과 함께 연탄 1,800장을 전달했는데.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겨울인데 땀이 날 정도로 연탄을 나르다 보니 힘들기도 하지만, 연탄을 받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니 마음이 좋다”며 소감을 남겼다.

또한 연탄을 받은 지역주민들은 “항상 겨울만 되면 올 겨울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걱정이 막막한데, 이렇게 연탄을 받게 되어서 너무 좋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행사를 마친 후 직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잔치국수, 녹두빈대떡, 잡채 등)를 봉사단에게 대접하고 섬겼다.

한편 상도복지관은 행사와 관련해 상도겨울나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기업과 단체 및 개인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선도하여 지역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도복지관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상도복지관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