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2.29 목 07:58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NGO
연극팀 열둘, “월드쉐어 식수위생 사업 기부”탄자니아와 캄보디아, ‘워터쉐어 캠페인’ 예정 
  • 월드쉐어 홍보실 제공
  • 승인 2022.11.24 14:21
  • 호수 568
  • 댓글 0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박현모 목사)는 지난 11월 22일 연극팀 “열둘”로부터 식수위생 사업 활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연극팀 ‘열둘’은 배우 13명(장지훈, 채정원, 김고은, 고수민, 함태현, 신윤하, 김경수, 김예진, 하영민, 주현정, 안현정, 강정희, 박근욱)과 스텝 9명(연출 윤준모, 전태유, 권혜림, 김민지, 백은열, 이동근, 이유리, 이서진, 송영일)이 함께한 팀으로 대학 졸업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9월 16~17일 이틀간 대학로 극장에서 레지날드 로즈 원작의 ‘12인의 성난 사람들’을 각색한 연극 ‘열둘’을 총 3회 공연하여 모인 수익금 100만 원을 사단법인 월드쉐어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우물을 파주는 워터쉐어 사업에서 생명을 살리는데 써달라고 기부하여 귀중하게 전달받은 것이다. 

연극팀의 연출을 맡은 윤준모 감독은 본 기부금을 전달하며 “저에게 있어서 이번 공연은 데뷔작이기도 하면서 특별한 기회였다. 공연을 준비하던 중 무대에 올리지 못할 상황에 처했을 때 팀원들에게 도움을 받아 공연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내가 경험한 고마움을 나누어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 나눔과 봉사를 기쁨으로 실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연극팀 “열둘”의 기부금은 월드쉐어 해외지부를 통해 탄자니아와 캄보디아 등 물이 필요한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우물과 화장실 건설, 위생교육을 진행하는 식수·위생사업 워터쉐어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월드쉐어 박현모 이사장은 고마움을 표했다. 

사단법인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 단체로서 전 세계 34개국에서 아동 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등으로 30여만 명을 돌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쉐어 홍보실 제공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월드쉐어 홍보실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