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9 일 20:47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한교총 · CTS, ‘2022코리아퍼레이드’ 개최11월 5일, 서울 광화문 · 시청 광장서 1부 퍼레이드, 2부 음악회
  • CTS기독교TV 제공
  • 승인 2022.10.20 15:25
  • 호수 565
  • 댓글 0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은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사장 최현탁, 이하 CTS) 주관으로 오는 11월 5일 오후 3시에 서울 광화문에서 서울시청까지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를 전하는 소통과 화합의 문화축제인 2022코리아퍼레이드는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가 후원하며, W.A.L.K(With, All generation, Love, Korea)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퍼레이드에는 약 1만여 명이 오프라인 현장에 참여할 전망이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거리 축제로 진행할 것을 목표로 행사에 앞서 지난 10월 13일  CTS 노량진 본사에서 기자회견이 개최되어 CTS 문화사업본부 조종윤 본부장, 허명환 제작 본부장 등이 행사개요를 설명했다. 

CTS 감경철 회장은 “2022코리아퍼레이드를 통해 광화문 광장이 문화의 열린 공간으로 홍보되어 내년에는 전 세계인이 참여하는 거리 축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면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삶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이 행사가 한류를 상징하는 K-퍼레이드 문화가 됐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신평식 목사(한교총 사무총장)는 인사말에서 "한교총과 CTS가 서로 문화적인 사업에 협력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치러지는 만큼 다음세대에 좋은 전통으로 물려주고, 광화문 광장이 지구촌 모든 세대가 소통하며 즐기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코리아퍼레이드’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1.7km 구간(광화문-서울시청광장)에 걸쳐 1부가 진행되고, 2부 음악회는 오후 5시부터 서울 시청광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퍼레이드 거리 구간을 총 1.7km로 계획한 것은 향후 출산율 1.7%를 희망한다는 숨은 메시지가 있다. 이번 퍼레이드 행사는 CTS 방송과 유튜브, 그리고 위성TV를 통해 총 4시간 30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퍼레이드 문화축제로 확장될 것을 기대하며 다양한 문화 예술팀이 퍼레이드에 출연하는데, 인기절정의 댄스팀 훅(HOOK, 아이키)과 미스트롯2의 김다현, 홍지윤, K-pop가수 프로미스나인(fromis_9)과 씨아이엑스(CIX) 등이 출연한다. 

또한 축제 현장에 모인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열린 음악회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주최 측은 한국교회가 시민들에게 화합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호주에서 온 플레이댄스 엔터테인먼트팀과 프랑스에서 온 아웃사이터 팸(Outsider Fam)팀도 참여할 예정이다. 두 팀 모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 댄스 커버 팀으로서 해외에서 한류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한 코리아 퍼레이드 대표 캐릭터 ‘예삐’를 12m 대형 풍선을 현장에 설치해 포토존을 준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퍼레이드 주제곡. ‘더 원(The One)’은 가시나무로 유명한 하덕규 교수 제자 안혜승 씨가 작사·작곡했다.

안혜승 씨는 주제가를 통해 모두가 함께 걸으며 하나 되는 퍼레이드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면서 축제 분위기에 어울릴 만한 강렬한 기타 사운드의 록 장르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더 원’의 안무는 점핑엔젤스의 김현미 대표가 제작했다. 또한 또 다른 주제곡인 ‘다 함께 Walk’는 청소년들이 쉽게 따라하기 편한 리듬의 댄스곡으로 만들어졌으며 해당 곡의 안무는 PK 팀의 장광호 대표가 제작하여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이날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퍼레이드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일방적인 공연이 아닌 시민들과 소통하는 양방향 버스킹공연 △세대·종교·국가를 뛰어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하는 뮤직콘서트 △운영부스(종합안내소, 의료, 소방, 경찰, 운영본부) △체험부스(코딩강좌 체험존, 컬러링 핀버튼, MZ세대 놀이터 등 다양한 플레이존 마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포토존 등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CTS기독교TV 제공>

CTS기독교TV 제공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CTS기독교TV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