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3 일 12:36
상단여백
HOME 교계 연합단체
한교총, 2021 ‘크리스마스 캐럴 영상’ 공개“유튜브용 영상 캐럴 30곡 중 9곡”
  • 한교총 제공
  • 승인 2021.12.07 16:08
  • 호수 535
  • 댓글 0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 이 철, 장종현, 이하 한교총)이 12월 7일, 서울특별시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탄절을 겨냥해 제작한 유튜브용 영상 캐럴 30곡 중 9곡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교총은 크리스마스 캐럴 나누기 운동을 전개하면서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모든 국민 마음속에 깊은 위로와 평화의 노래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을 전했다.

이번에 공개한 캐럴에는 ‘오 거룩한 밤’과 ‘저 들 밖에’ 등 전통 명곡들과 ‘화이트 크리스마스’ ‘즐거운 아침’ 등 대중적인 곡들을 묶어 크리스천은 물론 일반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곡들이다.

캐럴 나누기 운동은  다시 확산되는 코로나19의 상황속에서 유튜브 상에 한하여 상가 등에서도 비 상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상공인들에게는 음원 사용 및 영상 사용에 대한 저작권료 발생 부담감을 덜어주면서 매장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들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성탄절을 맞아 SNS를 통해 소통하고 인사하는 도구로 활용되도록 기획되었다.

국내 음원은 월드비전합창단, 가수 남진, 샬롬노래선교단(쏠티와 함께), SB선교단(은혜캠프) 등에서 제공했고, 해외 음원은 절차를 밟아 사용했다. 캐럴 모음 전곡은 주중에 공개되며, 영상은 유튜브 채널 ‘한교총TV’나 ‘2021 한교총 캐럴’이나 개별 곡명으로 검색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와 함께 준비한 이번 캐럴집에 수록된 곡은 다음과 같다.

 

한교총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한교총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