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29 일 20:47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평택대, ‘2021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창업지원센터, ‘시각장애인들 위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 아이템 제안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1.06.25 17:52
  • 호수 520
  • 댓글 0

평택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문기 박사) 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정원)는 지난 6월 25일 학교 창업동아리 아이바이닷(EYE BY DOT)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2021년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5천만 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업동아리 아이바이닷은 회장 지혜은(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팀원 엄채린(정보통신학과), 팀원 문가현(재활상담학과)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창업 아이템을 제안하여 5,000만 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받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사업 자금,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회장 지혜은 학생은 창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에 대해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었고 시각장애인들을 접하게 되면서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 어플 현황과 인터넷 쇼핑몰 현황을 조사하면서 현재 아이템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창업지원센터의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창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착한 아이템을 실현된 아이템으로 만들기 위해 시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한편, 김문기 총장직무대행은 학생들과의 만남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훌륭하다. 착한 아이템인 만큼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에 대해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사업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