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3.24 금 15:03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행사
세기총, 한국기독교 성지문화원과 MOU 체결사회공헌·정보교류·네트워크 공유·상호협력 다짐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1.04.08 21:54
  • 호수 512
  • 댓글 0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는 지난 3월 29일 서울시 강동구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에서(주)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과 사회공헌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국회법인 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사)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 (사)해돋는마을. 정읍시민교회 부설 나눔은행 등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에 앞서 진행된 예배 사회는 장헌일 목사(한국공공정책개발원구원장)가, 기도는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설교는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가 했다. 대표회장 조 목사는 사도행전 2장 43절부터 47절을 본문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행복을 누구보다도 원하신다”면서 “율법과 말씀을 주신 이유는 우리에게 행복을 주기 위함이고 그러기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면 복 받는다”고 설교했다.

조 목사는 또 “열심히 일하고 하나님을 잘 섬겨서 받는 복은 나 혼자 배불리 먹으라는 주신 복이 아니고 나누고, 베풀고, 선교하라고 주신 것”이라며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 박두호 회장님이나 김희선 장로님처럼 기업하시는 분들이 좋은 기업 마인드로 어려운 사람들을 돌아보고 나눔의 삶을 살겠다는 모습에 대해 하나님께서 크게 역사하실 줄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주)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 박두호 회장이 환영사, 분양대행사 최병선 대표가 인사, 전 농림부 장관 김영진 이사장(국회법인 3·1운동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과 정필훈 이사장(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이 격려사를 전했다.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동성애·포괄적차별금지법반대천만인서명운동본부 본부장 김희선 장로를 비롯해 김영진 이사장(국회법인 3·1운동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정필훈 이사장(한국얼굴기형환자후원회), 정읍시민교회 부설 나눔은행 이사장 라상기 목사, (사)해돋는마을 이사장 장헌일 목사가 업무협약식에 참여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기총과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은 양 기관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공유는 물론 정책지원 등 다양한 방법의 상호 협력이 가능해졌다.

김희선 장로는 인사말에서 “오늘 함께 협약식을 가진 단체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모든 단체들이 소외된 사람들을 돕는 사역을 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오셨고, 참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셨다”고 했다. 김 장로는 또 “오늘 협약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나눔 정신이 이 사회에 큰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은 초기 선교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던 강화에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11만 평의 대지 위에 선교, 전시, 테마, 커뮤니티, 교육, 휴양, 주거, 추모시설 등 8개의 주요시설을 건립하고 다양한 기독교 문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봉안당 분양은 라이프 케어 서비스와 함께 기독교 장례서비스가 제공되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분양 즉시 기독교인을 위한 VIP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 수익의 일정액은 세계 복음화와 선교사 섬김, 국내 미자립 교회의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