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4.16 금 22:51
상단여백
HOME 교단 총회
예장백석, 전국 교회 헌혈운동“나눔의 정신은 예수님 사랑”
  • 데일리굿뉴스 제공
  • 승인 2021.03.24 19:00
  • 호수 510
  • 댓글 0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줄어들면서 혈액 수급에 비상등 켜져 각계각층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가운데,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도 ‘150만 성도 7,000교회’ 헌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백석교단은 ‘백석생명나눔헌혈팀’을 구성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논의해 고난주간을 맞아 오는 29일 1차 헌혈 운동을 시작한다. 그리고 9월 정기총회 기간동안 2차 운동을 실시하기로 하는 한편 150만 성도들의 참여 목표를 세웠다. 

백석교단은 전국을 25개 권역으로 나눠 헌혈 지정교회를 선정하는 등 헌혈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교단 산하 7,000교회의 동참을 이끌어 내겠단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추후 교단 목회자들의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인간 핏방울 모양 만들기’ 세계 기네스 기록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지난 2012년 백석대학교는 3,006명의 학생들이 인간 핏방울 모양을 만들어 기네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헌혈 운동은 코로나19 초유의 상황에서 잃어버린 교계의 신뢰를 회복하려는 노력과도 맞닿아 있어 백석교단의 움직이 관심을 갖는 이유다.  

동 교단의 한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교회의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 국가적인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마음으로 운동을 전개한다. 예수 생명나눔의 가치가 사회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석교단은 향후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와 협약을 맺어 지속적으로 헌혈 운동을 전개할 방침을 세웠다. 구체적으로 헌혈 운동을 통해 받은 헌혈증서는 소아암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기증하기로 했다. 

백석교단은 동 교단 신학의 근간인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 중 생명나눔 운동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의 정신을 구현하겠다면서 교회들의 지속적인 참여 요청을 했다. 

데일리굿뉴스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데일리굿뉴스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