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3 토 20:17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안양대, 청년고용정책 안내영상 제작·홍보취업 어려움 겪고 있는 청년 지원에 나서
  •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
  • 승인 2020.12.16 18:07
  • 호수 501
  • 댓글 0

 

사진 = 안양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제작한 청년고용정책 서비스 안내 영상 일부분.  안양대 제공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는 지난 12월 11일 “진로 및 취업에 고민을 겪고 있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이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지자체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영상을 제작 홍보하여 청년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안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일자리센터 홍보영상’과 ‘2020년 청년고용정책 홍보영상’을 학교 홈페이지와 유튜브 뿐만 아니라 연성대학교, 대림대학교 및 평촌경영고등학교, 평촌공업고등학교, 근명고등학교 등의 홈페이지와 카페 및 블로그에도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2020년 청년고용정책 홍보영상’은 청년들이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 경기도 및 안양시와 협력했다.

이 영상에는 고용노동부 민간위탁업체인 ㈜스카우트의 컨설팅사업본부 홍성현 본부장,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일자리본부 구자필 본부장, 최대호 안양시장이 출연해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제공했다. 

또한 청년 구직활동가들을 위한 경기도의 ‘청년면접수당’과 ‘해외취업지원사업’, 고용노동부의 대표 사업인 ‘취업성공패키지’, 안양시의 ‘청년창업펀드 사업’ 등 사회 변화에 맞는 프로그램이 소개되었다.

안양대 대학일자리센터 김현태 팀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홍보영상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청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으로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대는 11월 17일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폭넓은 진로탐색 지원, 맞춤형 진로 선택 지원, 구직활동 지원,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재학생과 지역 청년의 진로, 취·창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