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4.17 수 20:50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NGO
성남시의회, “장기기증 활성화에 적극 협력”사랑의장기기증본부와 MOU, 생명나눔 운동에 앞장설 터 
  • 사랑의장기기증 제공
  • 승인 2020.12.02 17:15
  • 호수 500
  • 댓글 0
사랑의장기기증 협약을 체결한 윤창근 의장(왼쪽)과 박진탁 이사장(오른쪽)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와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지난 11월 20일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본부 박진탁 이사장, 고(故) 서정민 군 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장기기증 협약식’을 갖고 지속적인 생명나눔 운동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박진탁 이사장은 사랑의 장기기증 협약서를 작성하고, 성남시의회의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생명나눔 운동 공동추진과 장기기증을 실천한 시민을 위한 ‘99공원(가칭)’ 조성 추진, 성남시의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및 실제 기증자 현황 연 1회 공유, 관내 기관 및 단체 구성원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 독려 등이다.

성남시의원 12명은 협약을 체결한 후 현장에서 장기기증 희망 등록서를 작성하며 생명나눔의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성남시의회는 이날 지난 9월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난 12개월 된 아기 고(故) 서정민 군의 부모에게 생명나눔의 뜻을 기리는 기림패를 전달했다.

기림패를 전달받은 고(故) 서 군의 어머니 이나라 씨는 “정민이가 나누어 준 그 사랑을 잊지 말아 달라”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윤창근 의장은 “고(故) 서정민 군의 장기기증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울림을 전해주었다”며 “장기이식을 기다리는 환자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장기기증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는 사회가 되도록 성남시의회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탁 이사장은 “아름다운 생명나눔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해 주신 장기기증인과 유가족들을 위해 성남시의회에서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남시의회의 응원에 힘입어 기증인들의 고귀한 생명나눔의 정신을 기리는 추모 공원 설립과 다양한 예우 사업들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사랑의장기기증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사랑의장기기증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