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4 일 10:10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안내
안양대, 성공적인 온라인 강의 수업 성공디지털 신교육적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대학교
  •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
  • 승인 2020.04.30 17:27
  • 호수 479
  • 댓글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가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온라인 강의 수업’ 전환을 성공적으로 시행하면서 위기 대응을 잘하였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신(新) 교육적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대학교로 알려지고 있다.

안양대는 지난달부터 교무처, 학사지원과, 교육역량강화센터 등 유관 부서와 모든 학과의 구성원까지 참여하는 원격수업비상위원회(위원장 권원현 부총장)를 구성하고 최적의 무정지 온라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학내 학습관리시스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s) 및 지역사회 온라인 강의 시스템도 구축하였으며, 6,000여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원격강의가 실시 되기 때문에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을 도입하여 시스템 과부하를 막았다.

원격강의 제작 장비를 각 학과에 설치하고, 강의 제작 툴을 교수들에게 보급함과 동시에 교육을 시행하였고, 신속한 대응으로 교수와 학습자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한편, 총학생회와 협의를 거쳐 학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만족도가 높은 원격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온라인 강좌에 익숙하지 않은 교수들에게 방법론에 대한 특별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면서 대학교육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안양대학교는 70여 년 역사를 바탕으로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 (ACE+),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통일캠퍼스 대학, 인문한국 플러스대학(HK+)’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잇따르는 명문사학으로 미래가치를 선도하며 거듭 성장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안양대학교 홍보실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