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1 월 17:25
상단여백
HOME 교회 설교
생명의 말씀/오스왈드 챔버스왜 말씀이 어려운가?(막9:9)
  • 기독교헤럴드
  • 승인 2020.04.09 16:43
  • 호수 478
  • 댓글 0
오스왈드 챔버스 (1874-1917)
아직 입을 열지 말라
인자가 당신 속에서 부활하실 때까지는 아무 말도 마십시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생명이 당신을 온통 사로잡아 예수님이 지상에서 가르치신 것이 이해될 때까지 입을 열지 마십시오. 당신의 내적 자아가 바른 상태에 있으면 예수님의 말씀이 너무도 평이하여, 왜 전에는 깨닫지 못했는지 놀라게 됩니다. 당신이 과거에 이해하지 못했던 까닭은 주님의 말씀을 감당할 수 있는 영적 수준이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님은 가르침을 숨기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적 생활 상태가 양호할 때만 주님의 말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요16:12). 주님의 부활 생명과 먼저 교통하는 일이 선행되지 않으면, 주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속에 밝히 드러나지 않습니다.
 
부활 생명과 먼저 교통하라
우리는 예수님의 부활 생명을 부여받았습니까? 주님의 말씀이 이해된다는 것은 부활생명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주의 성령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아무것도 우리에게 계시할 수 없습니다. 가령 우리가 어떤 교리에 대해 마음을 닫아 버렸다면, 그 교리에 관한 한 하나님의 빛은 더 이상 비추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부활 생명이 우리에게 들어오면 이 같은 우둔한 상태는 곧장 끝나게 될 것입니다.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변화산에서 본 것들을 말하는 자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들은 환상을 보고 증언하지만 그들의 생활과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인자가 아직 그들 속에서 부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언제 우리에게 주님의 부활 생명이 형성될 것입니까? 우리는 부활생명과 교통해야 합니다.
 
부활과 새 삶(눅24:36)
부활이 나에게 옮겨 준 새 생명
주님의 십자가는 주님의 생명으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주님의 부활은 주님이 자기 생명을 나에게 옮겨 줄 수 있음을 증거합니다. 내가 위로부터 거듭나면 부활하신 주님으로부터 주님의 생명을 받습니다. 우리 주님이 부활하신 목적은 “많은 아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히 2:10) 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십자가의 고난을 통해 승리하셨으므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실 권한을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와 갖는 관계 속에는 들어가지 못합니다. 그러나 아들에 의해 자녀의 관계 속으로 이끌려졌습니다.
  우리 주님은 죽음에서 일어나셨습니다. 성육 이전에는 갖지 못한 절대적인 새 생명으로 죽음에서 일어났음을 의미합니다. 언젠가 우리도 주님의 영광스런 몸과 같은 새 몸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도 우리는 주님의 부활 효험 속에 들어가서 새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려 하여” (빌 3:10)
 
성령은 능력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인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요17:2) ‘성령’이란 인간 속에서 역사하는 ‘영원한 생명’을 가리키는 이름입니다. 성령은 속죄를 우리의 경험에 적용시켜 주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주님께 순종하면 성령께서는 예수님의 본성을 우리 속에 심어 주신다는 영광스럽고 장엄한 사실에 감사하십시오.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기독교헤럴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