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16 토 11:33
상단여백
HOME 교계 연합단체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전국교회 투표 참여 독려예장합동 김종준 목사/기성 류정호 목사 등 참여
  • 박지현 편집국장
  • 승인 2020.04.08 15:48
  • 호수 478
  • 댓글 0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소속 총회장과 총무들이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호소의 피켓을 들었다.

총회장과 총무들은 지난 4월 1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정례모임 후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진행하고 있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캠페인의 슬로건이 적힌 “당신의 투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손 피켓을 들고 촬영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클린투표 10대 지침’을 소개하고 한국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분별력을 갖고 이를 생산하거나 유포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모임에는 △예장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 △예장고신 총회장 신수인 목사 △기장 총회장 육순종 목사 △예장합신 총회장 문수석 목사 △기성 총회장 류정호 목사 △기침 총회장 윤재철 목사 등 23개 주요 교단의 총회장, 총무, 사무총장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진행하는 ‘아름다운 선거 협업사업’ 단체로 선정되어 투표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양 단체는 교회에서 주의해야 할 ‘공직선거법 위반사례’ 등을 담은 소책자를 제작해 한국교회에 배부했다. 또한 전국에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현수막을 제작해 전국 시군 성시화운동본부에서 주요 장소에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