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4 목 17:46
상단여백
HOME 교계 연합단체
한교연 제8-6차 임원회 제9회 총회, 선관위 구성타 연합기관 소속 교단의 가입요건 완화
  • 박지현 취재부장
  • 승인 2019.10.17 15:53
  • 호수 460
  • 댓글 0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 제8-6차 임원회가 지난 10월 8일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려 제9회 총회 일정을 확정하고 대표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현안을 처리했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의 사회로 열린 이날 임원회는 제9회 총회 날짜를 정관과 선거관리 규정에 따라 오는 12월 3일로 확정하고, 장소는 서울 종로 5가로 정하고 대표회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직전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를 위원장으로 7인의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선거관리위원장: 이동석 목사(직전 대표회장) △부위원장: 송태섭 목사(공동회장) △서기: 김병근 목사(공동회장) △위원: 박만수 목사(개혁개신 직전총회장) 김동성 목사(대신 증경총회장) 홍정자 목사(진리 총회장) 신광준 목사(공동회장)

임원회는 한장총 한기총 등 타 연합기관에 소속된 교단으로서 이단사이비에 연루되지 않은 건전한 교단이 본 한교연에 가입을 원할 경우 가입요건을 보다 간소화하기로 결의했다. 

이 밖에 임원회는 최근 예장통합 교단 총회에서 명성교회 문제를 대승적으로 해결한 것과 관련해 목회 승계 문제 등을 주제로 한 신학포럼을 개최하는 문제를 대표회장에게 위임했으며, 최근 이웃과 정부의 무관심 속에 아사한 탈북민 모자 사건과 관련해 탈북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과 정부와 지자체로 하여금 보다 적극적인 정책 지원에 나서도록 촉구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10월 3일과 9일에 잇따라 광화문에서 개최된 시국집회와 관련해서도 진영논리가 아닌 분명한 성경적 세계관의 틀 안에서 사안에 따라 협력하고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