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월 21:04
상단여백
HOME 신학 신학대학
루터대, 한국교육심리학회와 업무협약 체결“데이터베이스 공동구축 · 연구분야 상호협력”
  • 박지현 취재부장
  • 승인 2019.10.03 15:05
  • 호수 458
  • 댓글 0

루터대학교(총장 권득칠 박사)는 지난 9월 24일 학술정보 및 학습컨설턴트의 지원 및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위해 전국 대학 최초로 한국교육심리학회와(Korean Educational Psychnology Association)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교육혁신에 박차를 가했다.

한국교육심리학회(Korean Educational Psychnology Association)는 1967년에 창립되어 52년의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학회이다. 한국교육심리학회는 교육심리학분야의 학술적인 공헌을 위하여 매년 학술대회 및 학술지 발간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수요에 맞추어 학습컨설턴트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루터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습컨설팅 활동 인력 제공, 학습컨설팅 과정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학습컨설팅 관련 데이터 베이스 공동 구축 및 연구 분야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권득칠 총장은 “본 대학은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개인밀착형 학습법 프로그램 운영 및 고도화’ 사업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본 대학의 학생들이 전문적인 학습컨설턴트의 지도를 받아 학습문제 해결 및 향상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동일 학회장은 “루터대학교와 첫 업무협약(MOU)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고 있으며, 첫걸음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루터대와 긴밀한 상호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