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4.2 목 13:47
상단여백
HOME 복지.의료 사회복지관
겨울나기 프로젝트 제1탄 장아찌데이저소득 가정 200세대 사랑의 반찬 공급
  • 박지현 취재부장
  • 승인 2019.09.18 16:23
  • 호수 456
  • 댓글 0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 박사, 이하 상도복지관)은 지난 9월 5일 2019년 ‘상도겨울나기 프로젝트 제1탄 장아찌데이’를 개최하고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의 서막을 올렸다.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지역 저소득 및 빈곤세대 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탄 장아찌데이, 2탄 맛장데이, 3탄 김장데이, 4탄 까만두손데이(연탄 및 난방비 지원), 5탄 추석, 설명절 나눔데이(쌀, 식료품, 이불, 난방용품 지원)의 개최를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장아찌데이는 상도복지관 관장 문순희 박사의 인사를 시작으로 행사에 들어갔다. 이날 문순희 관장은 장아찌를 받고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도움을 주신 분들 덕분에 나눔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정성이 담긴 장아찌를 통하여 지역 내 저소득가정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사업의 시작을 선언했다.

장아찌데이는 문순희 관장의 장아찌 담그기 시연 후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가 및 어울대학반장단의 어르신들이 함께 장아찌를 담그고 포장하며 지역섬김과 나눔문화활동에 힘을 모았다. 

이날 만들어진 장아찌는 상도동 지역 내 저소득가정,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 가정 등 200세대에 전달되었다. 활동이 끝난 후 한 어르신 봉사자는 “장아찌데이를 통하여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나눔의 자리에 참여하여 뿌듯하였고, 다음에도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진행될 “2탄 맛장데이, 3탄 김장데이, 4탄 까만두손데이, 5탄 구정명절 나눔데이” 등을 통하여 2019년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힘겨움을 함께하도록 할 것이다.또한 이 사업을 지원하시는 기업과 단체 및 개인 후원자님들과, 자원봉사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선도하여 지역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