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8 목 17:35
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도서
목회자들을 위한 말씀중심의 요약설교 ‘100’《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 이정복 목사 지음, 사랑마루서 펴내
  • 박지현 취재부장
  • 승인 2019.07.04 16:41
  • 호수 449
  • 댓글 0

말씀중심의 설교는 들어도 언제나 새롭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하여 역사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하나 님의 나라를 건설하셨다. 목회하는 목회자들의 즐거움 과 보람됨과 영광의 시간은 강단에서 말씀을 선포하는 시간이다. 그러면서도 긴장되고 부담스러운 시간 역시 설교를 준비 하는 것이다.”

저자는 “목회할 때 은혜롭고 감동이 넘치는 설교를 전하자. 구역 지도자들에게 체험적 신앙을 경험하게 하고, 5대 확신을 갖고 교육하게 하는 것”이었다.

5대 확신은 “성경을 하나님의 말 씀으로 믿고, 예수님의 공로로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성령을 받았으며, 천국과 지옥을 믿으 며, 일 한 대로 심은 대로 보상(축복) 받는 것을 믿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사명감으로 봉사하고 성전건축 의 기회가 되면 과감하게 진행하는 것이었는데. 그 결과 교회는 매년 부흥하고 성장하여 다섯 번의 성전 건축과 한 번의 수양관을 건축하였다.

이 과정에서 저자는 벧전 1장 23 절과 히브리서 4장 12절에 근거하여 말씀 중심의 설교를 하였다. 성도들이 은혜받은 설교 내용 중 100 편을 모아서 요약설교집을 펴냈다.

설교 구성은 성경 본문에서 제목으로 잡아 본문에서 대지를 설정하고 제목과 내용에 관계되는 다른 말씀들을 모아 교훈이 될 만한 명언 및 예화들을 삽입해 작성되었다.

이정복 목사의 설교집은 말씀 중심의 설교가 강단에서 선 포되어야 하는 당위성을 보여주는 증거다. 목사들이 설교에서 말씀을 중심으로 전한다면 인간의 삶을 말 씀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

이 설교집을 접한 이들은 한결같 이 말씀중심의 복음적인 설교라고 극찬하고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 이 인간의 심령을 변화시켜 하나님 의 사랑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박지현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